국민건강보험 사회보험 통합징수 포털에서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한 후

건강 보험료 자동이체 신청을 하는 방법에 관한 내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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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 보험료 자동이체 신청 방법


1. '국민건강보험 사회보험 통합징수 포털' 홈페이지( https://si4n.nhis.or.kr )에서

[로그인]를 클릭합니다.


2. 개인 인증 로그인에서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한 후 [공인 인증서 로그인]을 클릭합니다.


3. 인증서 입력(전자서명) 팝업창에서

공인인증서를 선택하고,

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4. 로그인 상태에서 오른쪽 상단에 있는 [마이페이지]를 클릭하고,

'마이페이지 > 신청내역 처리현황'에서

[자동이체 신청] 오른쪽에 있는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5. '자동이체 신청 내역'에서 화면을 아래로 내린 후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고유식별정보 처리'를 [동의함]으로 선택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6. '자동이체 신청 내역'에서

[본인 자동이체 신청]을 클릭합니다.


7. '고객정보 확인'에서

각각의 항목들을 선택하거나 입력합니다.


8. '자동이체 계좌번호'에서

거래은행을 선택하고, 계좌번호를 입력한 후

[계좌확인]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계좌확인에 성공하였습니다." 팝업창이 나타나면

[닫기]를 합니다.


9. '자동이체 계좌번호'에서 '이체 희망일'을 선택합니다.


10. '계좌 자동이체 약관'에 [동의함]을 선택하고

[본인 자동이체 신청]을 클릭합니다.


11. "자동이체 신청하시겠습니까?" 팝업창에서

[확인]을 클릭합니다.


12. '자동이체 신청/변경/해지 결과'에

"성공적으로 완료되었습니다." 메시지가 나타나면

건강 보험료 자동이체 신청이 정상적으로 완료된 것입니다.


13. [마이페이지 > 신청내역 처리현황]에서

자동이체 신청일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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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