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들 사이에서도 생존경쟁이 치열합니다. 프로그램을 설치할때 나중에 설치한 프로그램은 굴러온 돌의 가속도를 이용해 특별한 선택없이 무조건 '확인'만 누르면... 이미지나 동영상, 음악 등의 파일을 모두 자신과 연결하도록 만들어버리곤 합니다. 그래서 파일을 실행시키면 평소에 자주 이용하는 프로그램이 연결되지않고 엉뚱하게 다른 프로그램이 연결되게 됩니다. 정작 파일을 실행시키고자하는 프로그램은 이것이 아니었는데 어쩌다 이렇게 된 일인가하고 난감하고 불편함을 겪게 되는 것이죠.

아무런 조치를 취하지않으면 파일을 실행할때마다 매번 원하지않는 프로그램과 연결이됩니다. 이런 잘못된 만남(연결)을 해결하기위해, 연결하길 원하는 프로그램의 '환경설정'에서 설정을 바꿀 수도 있지만 보다 쉽고 간단한 방법이 있습니다.

 

먼저 실행시키고자 하는 파일을 선택한 뒤,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팝업창에서 [연결 프로그램]-[기본 프로그램 선택...]을 클릭합니다.

새로운 팝업창이 나타났네요.

이들 프로그램 중에서 파일을 연결하기 원하는 프로그램을 선택하면 됩니다.

다음에도 계속 이 프로그램과 연결되도록하려면 '이 종류의 파일을 열 때 항상 선택된 프로그램 사용' 을 꼭 체크해야 합니다. 이 부분을 체크하지 않을때는 이 부분을 실행할때 한번만 연결되게 됩니다.

 

(아래 이미지들은 클릭해서 크게 볼 수 있습니다.)

 

 

파일이 선택한 프로그램과 연결되었습니다.

그리고 바탕화면의 아이콘도 연결프로그램에서 보여주는 아이콘형식으로 바뀌었습니다.

 

 

음악파일도 마찬가지입니다.

위의 이미지 파일과 마찬가지의 과정을 거치면 됩니다.

 

 

원하던 프로그램인 알송으로 음악이 재생되고 있습니다. 

 

 

동영상 파일도 똑같은 과정을 거치면 됩니다.

 

 

여기서 하나더. 팝업창에서 연결을 원하는 프로그램이 없다면 어떻게 하면 될까요?

<기타 프로그램>이라고 적힌 부분 오른쪽의 체크모양(▼)아이콘을 클릭하면 됩니다.

그러면 설치된 다른 프로그램들이 아래에 나타납니다.

이 프로그램들은 선택한 파일과 전혀 관련이 없는 프로그램인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체크모양(▼)아이콘을 클릭했는데도 연결을 원하는 프로그램이 없다면 팝업창 오른쪽 아래의 [찾아보기...]를 클릭해서 원하는 프로그램의 실행파일을 선택하면 됩니다.

 

 

드디어 파일이 원하던 프로그램과 연결되어 실행됩니다.

 

 

프로그램의 생존과 발전은 프로그램의 성능과 꾸준한 업데이트일 것입니다. 불편을 감수하며 '의리'로만 사용할 수는 없으니까요. 이윤에만 매달리지않고 좋은 프로그램을 만들어주고 계신 많은 프로그래머 여러분, 고맙습니다.

 

 

 

- 설산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