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연령 제한 항소 결과 - 콘텐츠 연령 제한 해제, 콘텐츠 연령 제한 그대로 유지


유튜브에서 동영상 커뮤니티 가이드 '연령 제한'을 강화하기 시작했는지, '콘텐츠에 연령 제한이 적용된 경우'가 최근 2회 발생했습니다.

<참고>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한 동영상 연령 제한 (YouTube에서 설정) 콘텐츠로 변경, 항소하는 방법


콘텐츠 '연령 제한'이 부당하다고 생각해 항소했고, 빠른 답변을 받았습니다.


<콘텐츠 연령 제한 해제된 경우>


재검토 결과, 커뮤니티 가이드에 위배되지 않는 콘텐츠로 확인되었습니다.

 

항소를 검토하는 동안 기다려 주셔서 감사합니다. 

YouTube의 목표는 커뮤니티 가이드를 위반하는 콘텐츠가 없도록 만전을 기하여 YouTube를 모든 사용자에게 안전한 공간으로 만드는 것입니다. 

이러한 노력을 기울이는 과정에서 간혹 실수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YouTube의 실수로 인해 불편을 끼쳐드려 사과드리며, 잘못된 조치에 대해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내 채널에 미치는 영향

잘못된 조치를 시정하기 위해 콘텐츠의 연령 제한을 해제했습니다.


<콘텐츠 연령 제한 그대로 유지된 경우>


YouTube에서 다음 콘텐츠에 대한 크리에이터님의 항소를 검토했습니다.


콘텐츠를 신중하게 검토한 결과, 커뮤니티 가이드에 위배되는 콘텐츠로 확인되었습니다. 이번 조치로 실망하셨을 수도 있지만 YouTube를 모든 사용자에게 안전한 공간으로 만들기 위해서는 필요한 일입니다. 

내 채널에 미치는 영향 :  

콘텐츠가 어린 시청자에게 적합하지 않은 것으로 판단되므로 계속해서 콘텐츠에 연령 제한이 적용됩니다. 

연령 제한 콘텐츠는 로그아웃했거나 만 18세 미만이거나 제한 모드를 사용 설정한 사용자에게는 표시되지 않습니다. 

또한 이러한 콘텐츠에는 광고를 게재할 수 없습니다. 


<마무리하며...>


미성년자가 감상하더라도 전혀 문제가 되지 않는 내용인데, '(정상적인 방법의) 성인 인증' 관련 콘텐츠까지 커뮤니티 가이드 위반(연령 제한) 콘텐츠 범위에 포함시키는 것은 연령 제한 콘텐츠 범위를 지나치게 확대한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렇게 범위를 확대한다면 내가 유튜브에 업로드한 다른 콘텐츠 중에서도 추가로 커뮤니티 가이드 위반(연령 제한) 콘텐츠가 나올 가능성이 높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