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시리즈 콘텐츠 대여 ndv 파일, 그리고 콘텐츠 구매 mp4 파일


네이버 시리즈온에서는 영화나 드라마 같은 콘텐츠를 대여하거나 구매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시리즈온에서 대여한 콘텐츠는 저작권 보호 장치(DRM)가 적용되어, '이용 시작 후 7일 동안'만 감상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시리즈온에서 구매한 콘텐츠는 저작권 보호 장치 미적용(DRM FREE)으로, 파일을 다운받으면 기간 제한 없이 mp4 파일을 지원하는 동영상 플레이어(앱)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파일 다운로드나 스트리밍 감상은 '이용 시작 후 7일' 동안만 가능합니다.


네이버 시리즈온에서 콘텐츠를 구매할 때 '가격 정보' 부분을 보면

해당 콘텐츠가 [대여]인지, [구매]인지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콘텐츠 설명 왼쪽 부분에서도 대여 콘텐츠인지, 구매 콘텐츠인지 알 수 있습니다.)


네이버 시리즈온에서 구매하거나 대여한 콘텐츠는 [MY 보관함]으로 들어가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MY 보관함]에서 콘텐츠의 대여 기한, 다운 기한을 확인할 수 있고, 파일 다운로드 및 스트리밍 감상도 할 수 있습니다.


대여하거나 구매한 콘텐츠는 인터넷 연결을 통해 스트리밍으로 감상할 수도 있고, 다운로드한 후 감상할 수도 있습니다.


네이버 시리즈(온)에서 다운로드한 파일을 보면

DRM FREE인 구매 콘텐츠 파일의 확장자는 MP4 이고,

DRM이 적용된 대여 콘텐츠 파일의 확장자는 NDV 입니다. 


DRM FREE인 구매 콘텐츠 MP4 파일은 팟플레이어, 곰플레이어 등 mp4 파일을 재생할 수 있는 동영상 플레이어에서 제한 없이 재생 가능하고, 다른 기기로 복사(이동)해서 감상할 수도 있습니다.


DRM이 적용된 대여 콘텐츠 NDV 파일은 

다른 동영상 플레이어에서는 재생할 수 없고


네이버 시리즈(온) 플레이어에서만 재생 가능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