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가스 안전점검,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안전점검원 방문 희망 여부 사전 확인


6개월 마다 정기적으로 받도록 되어 있는 도시가스 안전점검.

 도시가스 안전점검 기간(6개월), 휴대전화 문자 안내 및 정기 안전점검을 받지 않을 시에 발생할 수 있는 문제


2020년 코로나19 확산 상황 속에서 도시가스 안전점검원의 가정 방문에 관해 여러 곳에서 문제 제기를 하는 뉴스를 접했는데, 2021년 1월 도시가스 안전점검 사전안내 문자를 받고 보니 이 문제에 관해 조금 더 고민하게 됩니다.


<도시가스 안전점검 사전안내 문자 내용>

도시가스입니다.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안전점검원 방문에 대한 고객님의 희망여부를 사전에 확인하여 방문드리고자 합니다. 

방문을 원치않으시는 경우 "주소 / 방문거부 의사"를 기입하여 문자주시기 바랍니다. 

방문을 거부하신 세대는 추후 고객 요청시 또는 하반기 점검월에 방문드리겠습니다.


도시가스 사용 안전을 위한 점검이니 점검을 받는 것이 옳다고 생각하면서도, 도시가스 안전점검원이나 내가 코로나19 확산의 원인이 될 수도 있으니 서로 조심해야 한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어떻게 할까 고민하다 이번에는 도시가스 안전점검을 받지 않기로 하고, 주소와 함께 도시가스 안전점검원 방문 거부 문자를 보냈습니다.
문자를 보낸 후 문자 내용을 확인했음을 알리는 답변 문자를 바로 받을 수 있었습니다.


이번에 '도시가스 안전점검원 방문 거부' 요청을 한 것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안전보다는 추운 날씨와 귀차니즘이 더 큰 이유였습니다.


이유가 어떻든 간에 내 선택이 도시가스 안전점검을 하는 분에게도 조금 도움이 될 수는 있었을 것입니다.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