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스마트폰 사업 철수, LG전자 휴대폰 사업 종료 후 LG전자 스마트폰 제품 A/S, OS 및 SW 업데이트, LG 앱 서비스 등에 관한 공지 내용 요약 정리

 

2021년 4월 5일 LG전자 이사회에서 LG전자의 스마트폰 사업 완전 철수를 결정했습니다.

이번 결정은 LG전자(스마트폰)의 성장과 발전을 바란 고객으로서 안타깝고 아쉬운 일일 수 밖에 없습니다.

▲ LG전자 홈페이지 'LG 모바일 관련 안내' 팝업창 내용 中

 

"사업 종료 후에도 LG전자 모바일 제품은

각 국가의 유통 상황에 따라 일정기간 구매가 가능하며
고객님들께서 불편함 없이 저희 제품을 사용하실 수 있도록
OS업그레이드는 프리미엄 제품 3년일부 보급형 제품 2년으로 확대하고
기타 사후 서비스 역시 기존과 다름없이 계속될 것입니다."

 

LG전자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분들 중 LG전자 휴대폰 사업 종료 후 제품 A/S나 OS 업그레이드 등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LG전자 홈페이지 '모바일 사업 종료 안내' 공지에서 제품 A/S, OS / SW 업그레이드, LG앱, 기타 탭을 각각 클릭하고 관련 내용을 살펴보면 됩니다. 

▲ [공지사항] [전체공지] 모바일 사업 종료 안내 ☞ https://www.lge.co.kr/lgekor/contents/mobile/swUpgradeDetail.do?swSeq=1441

 

아래 내용은 LG전자 홈페이지 '모바일 사업 종료 안내' 공지에서 핵심되는 내용을 발췌 요약한 것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제품 A/S 

 

LG전자는 사업 종료 후에도 국가별 기준/법령에 의거하여 안정적인 사후 서비스 제공 및 수리, 부품 공급에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2. OS / SW 업그레이드 中


1) 프리미엄 모델은 3년, 일부 보급형 모델은 2년으로 기존 자사의 OS 업그레이드 지원 기준보다 확대하여 지원할 예정입니다.
다만, OS 업그레이드 계획은 구글 배포 일정 및 제품 성능, 제품 안정화 수준에 따라 조정될 수 있는 점 양해 바랍니다.

 

▼ LG전자 스마트폰 안드로이드 11, 안드로이드 12, 안드로이드 13 OS 업그레이드 예정 제품 목록

 

2) 보안 SW 업데이트 기간을 기존보다 1년 연장하여, 제품 출시 후 3년간 제공할 예정이며, 품질 안정화 업데이트도 제공할 예정입니다.
다만 향후 정책에 변경사항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는 사전에 안내드릴 예정입니다.

 

3. LG 앱


1) 서버 및 계정 기반 서비스인 Q 스토리, Q 렌즈 등의 앱은 사업 종료 이후에는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2019년 이전 출시 모델의 PC Tool (PC Suite / LGST / LG Mirror Drive)은 사업 종료와 더불어 서비스도 종료될 예정인데, 이미 사용 중이거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해서 보관한 경우에는 지속적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2) LG 자사 앱의 업데이트는 물론, 사업자 제휴앱(T전화, U+ AR, 클립 등) 또한 사업자와 협업을 통해 업데이트를 제공해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3) LG 가전 제품과 연동되는 ThinQ 앱은 다른 제조사 휴대폰에서도 사용 가능한 앱으로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4) LG Q 메모는 메모 공유 기능을 활용하여 저장된 정보를 다른 메모앱으로 이관 가능하지만
LG헬스의 경우 저장된 정보를 다른 헬스 앱으로 이관할 수 없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