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스마트폰) 통화, 문자 메시지 송수신 불가... 유심 교체로 문제 해결

 

얼마 전 사용하는 휴대폰의 통화와 문자 메시지 송수신이 되지 않아
유심카드 교체로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휴대폰 통화와 문자 메시지 송수신에는 문제가 있었지만
모바일 데이터 사용에는 전혀 문제가 없었고,
유심카드 상태도 정상적으로 표시되어 있었는데
결국 유심카드가 문제였습니다.

 

<휴대폰 통화나 문자 메시지 송수신이 되지 않을 때 (살펴볼 것들)>

휴대폰 통화나 문자 메시지 송수신이 되지 않을 때는
다음과 같은 것들을 하면서
문제가 해결되는지 살펴보면 됩니다.

 

1. 스마트폰 전원을 껐다가 다시 켭니다.

2. 스마트폰 전원을 끄고 유심카드를 완전히 꺼냅니다.
유심카드나 유심카드 트레이에 이물질이 묻었을 경우 이물질을 제거하고
스마트폰에 유심카드를 장착한 후 전원을 켭니다.

 

3. 앱 충돌로 휴대폰 통화나 문자 메시지 사용에 문제가 생겼을 가능성도 있으니
최근에 설치한 앱들을 삭제해봅니다.


그래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을 때는
중요한 자료들을 백업한 후 공장 초기화를 합니다.

4. 위의 방법들을 모두 사용해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을 때는 유심카드를 교체합니다.


LG유플러스의 경우 USIM 비용은 7,700원으로 익월에 휴대폰 요금에 포함되어 결제됩니다.


공기계가 있을 경우 공기계에 유심카드를 장착해 사용 가능한지 살펴보면 되는데
공기계에 유심카드를 장착했을 때 해당 기기로도 통화나 문자 메시지 사용이 되지 않는다면
유심카드의 문제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5. 유심카드 교체로도 통화나 문자 메시지 송수신이 되지 않을 때는
휴대폰 A/S를 받거나 기기를 교체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