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메일 본인 계정 사칭 스팸 메일 다수 수신 (2021년 9월)

 

지난 주에 보낸사람 이메일 주소가 내 이메일 주소인 본인 계정 사칭 스팸 메일이 다수 수신되었습니다.

 

'본인 계정 사칭 스팸메일'은 스패머들이 스팸메일을 발송할 때 “보낸사람”의 이메일 주소를 조작하여 메일을 발송하는 것으로, 발송자와 수신자가 모두 “나" 일지라도 계정이 탈취되거나 해킹의 대상이 된 것은 아닐 수 있다고 합니다.

 

이번에 다음 메일로 전송된 이런 스팸 메일은 "나의 사생활과 관련된 내용을 유포하겠다고 협박하며 비트코인을 요구"하는 형태라고 하는데, 수신된 이메일 내용에 있는 링크는 클릭하지 말고 스팸 신고를 진행하면 됩니다.

 

다음 메일에서  '본인 계정 사칭 스팸메일'이 계속 수신될 경우

[스팸차단]을 클릭하면

 

그런 '본인 계정 사칭 스팸메일'들은 앞으로 스팸메일함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다음 메일 자체 시스템에서도 회원을 사칭한 메일들이 [스팸메일함]으로 자동 수신되도록 내부적으로 조치되고 있다고 합니다.

 

만약 이런 사칭 메일이 [스팸메일함]으로 수신되지 않았다면 '수신 허용' 혹은 '주소록'에 자신의 계정(이메일 주소)이 등록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수신 허용’과 '주소록'에서 자신의 계정(다음 이메일 주소)을 제거하면 된다고 합니다.

 

위의 내용은 '[안내] 본인 계정 사칭 스팸메일 주의 안내'( https://hanmail-notice.daum.net/list/778?index=1 ) 다음 메일 공지를 참고하고 일부 내용을 발췌한 것입니다.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