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 (구)보안카드 2023년 5월 중 사용 만료 예정, 새로운 보안카드 재발급 완료!

우체국 인터넷 뱅킹 등에 이용되는 (구)보안카드의 사용이 2023년 5월 중 만료될 예정이라는 문자를 받고 차일피일 미루다가, 우체국에 갈 일이 생겨 근처 우체국으로 가서 (구)보안카드를 재발급 받았습니다.

우체국 창구에서 수신한 문자 메시지 내용을 간략하게 설명하고, 우체국 예금이라는 이름으로 전송된 문자 메시지의 내용도 직접 보여줬습니다.
하지만 담당하는 분이 해당 내용과 관련해 정확한 것을 알지 못해 보안카드 재발급을 받는 것으로 끝냈습니다.

 

우체국 인터넷 뱅킹에 가입하면서 2008년 발급받아 현재까지 사용하고 있는 (구)보안카드. 

 

재발급한 보안카드도 과거에 사용하던 보안카드와 비슷한 형태였는데

 

보안카드 자체가 사용 중지되는 것이라면
재발급한 보안카드로도 우체국 인터넷뱅킹을 사용하지 못하게 될 수도 있을 것입니다.

 

정확한 것을 알려면 
해당 기간이 될 때까지 기다려보고 직접 확인하는 수 밖에 없습니다.

(구)보안카드의 사용이 만료되어 재발급 받은 보안카드도 사용하지 못하게 된다면
귀찮더라도 우체국 스마트뱅킹 앱을 설치한 후 디지털 OTP를 무료 발급받아서 사용할 생각입니다.

 

<참고> 우체국 예금에서 전송된 문자 메시지 내용 中

우체국 금융 시스템의 고도화로 인해 고객님이 사용하시는 (구)보안카드의 사용이 2023년 5월중으로 만료될 예정임을 안내드립니다.
전자금융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신분증 지참후 가까운 우체국을 방문하시어 보안매체를 재발급 받아주시기 바랍니다. (OTP발급 유료, 이외 다른 보안매체 무료)
우체국 방문이 어려울 경우, 개인고객에 한하여 우체국스마트뱅킹 앱에서 간편하게 디지털 OTP를 무료 발급받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