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종 : 옵티머스 G 프로

운영체제 : 안드로이드 4.1.2

 

아리랑 라디오 앱을 듣다가 앱을 꺼둔 채 일을 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음악이 흘러나오더군요. '혹시 전화가 왔나?' 생각했지만 전화가 온 것은 아니었습니다. 꺼놓은 아리랑 앱이 갑자기 자동 실행된 것이었습니다.

 

사람의 목소리가 나오지않아서 다행이었습니다.

사람의 목소리가 나왔다면 외국어를 구사하는 처녀 귀신이 나타난 줄 알고 깜짝 놀랐을 것입니다.

 

 

아리랑 라디오 앱을 활성화하고 닫는데, 오류 메시지가 나타나더군요.

계속 들리는 소리~~

듣고 싶어 들을 땐 낭만이었지만, 듣고 싶지않은데 들리면 소음입니다!

 

다시 아리랑 라디오 앱을 실행시켰더니 이번에는 시간차를 두고 소리가 겹쳐서 들리기 시작했습니다.

아리랑 라디오 앱의 오류가 불러온 아주 귀찮은 상황이었습니다.

열고 닫기를 여러번 반복해도 아리랑 라디오 앱은 꺼지지 않았습니다.

 

 

이 오류를 해결할 수 있는 가장 확실한 방법을 스마트폰을 껐다가 켜는 것입니다. 하지만 스마트폰을 껐다 켜는 것은 번거로운 일입니다. 이런 번거로움을 줄이려 메모리에 로딩된 아리랑 라디오 앱을 찾아 종료하기로 했습니다.

 

그래서 바탕화면에 있는 <메모리 최적화 위젯>을 실행했습니다. 하지만 아리랑 라디오 앱은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이번에는 스마트폰의 메모리를 한번에 비울 수 있는 '메모리'(최적화) 버튼을 터치했습니다.

유령처럼 울부짖던 소리가 들리지않게 되었습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한지 그리 오래되지 않아 앱의 오류로 귀찮은 상태가 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었습니다.

 

하지만 스마트폰도 PC와 같은 원리로 작동하니 해결방법도 PC와 비슷할 수 밖에 없습니다.

 

하나. 앱의 오류로 스마트폰이 이상 증상을 보일땐, 메모리 최적화로 메모리를 완전히 비운다.

둘. 그래도 이상 증상이 해결되지않으면 전원을 껐다 켠다. (보다 강력한 수단은 스마트폰을 완전히 끈 상태에서 어느 정도 열을 식힌 다음 다시 켜는 방법)

셋. 전원을 껐다 켜도 해결이 되지않는다면 V3 Mobile (모바일) 같은 바이러스 검사 앱으로 스마트폰을 정밀 검사한다.

넷. 그래도 해결이 안되면 A/S를 받는다.

 

단, 네트워크 상의 문제나 앱 자체의 문제로 실행 중 앱이 꺼지는 것 같은 단순한 경우는,,,,?

그냥 그 앱을 사용하지 않으면 되는 것이겠죠^^

 

 

메모리 최적화 위젯  <-- 관련글 보기

- 설산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