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글에서 줌(ZUM)인터넷의 줌페이지에서 관해 간략하게 설명했습니다.

(  줌인터넷 시작페이지 '줌페이지' <-- 이전 글보기 )

이전글의 마지막에 페이스북 아이디를 연동해 로그인하면 자동생성되는 줌페이지까지 살펴봤습니다.

이제 이렇게 생성된 줌페이지를 꾸미는 방법에 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인 메뉴만 살피면 각각의 앱을 선택해서 아주 쉽게 줌페이지를 꾸밀 수 있습니다. 

 

 

아래 화면을 보면 줌페이지에 있는 아이콘들의 쓰임새를 어렵지않게 알 수 있을 것입니다.

대부분의 아이콘들은 페이지 하단에 배치되어 있고 아이콘에 마우스를 가져가면 팝업(제목)알림창이 나타납니다.

 

1. 페이지 추가

줌페이지는 스마트폰 화면처럼 여러개의 페이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러개의 페이지를 만들면 포털로써의 기능이 반감되니 별도의 페이지를 추가하지 않고 한 페이지에서 유용한 기능들을 모두 소화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2. 줄추가, 줄삭제

기본적으로 네개의 줄이 제공됩니다. 네개의 줄이 가장 무난하지만, 추가하고 싶은 앱이 조금더 있다면 한두줄 추가해도 좋을 것입니다. 페이지를 늘리는 것보다는 줄을 추가하는 것이 조금더 현명한 방법이라 생각됩니다.

 

 

3. 레이아웃

1) '뉴스를 사용하시겠습니까?'

나만의 페이지에 뉴스기사를 삽입하고  싶다면 '예'를 선택하면 됩니다.

깔끔한 것을 좋아한다면 뉴스기사를 선택하지않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뉴스기사를 원하는 뉴스(정치, 경제, IT등)만 선택해서 마음대로 배치할 수 있다면 뉴스페이지를 선택해 나만의 맞춤 뉴스를 만들 수 있을테지만, 아직 줌페이지에는 그런 기능이 없습니다.

 

2) '와이드 버전을 사용하시겠습니다?'

와이드 버전을 사용하면 앱이 한칸 더 늘어납니다. 만들고자하는 형태에 따라 '와이드 버전' 사용여부를 선택하면 됩니다.

 

 

4. 줌앱스토어

줌페이지에는 여러가지 종류의 테마가 있으며 각 테마에서 적절한 앱을 불러와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앱을 선택해 <추가>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앱이 추가됩니다.

배경이 너무 허전하다 싶으면 하단 왼쪽의 [배경바꾸기] 아이콘을 클릭해서 배경을 바꿀 수도 있습니다.

 

 

5. 배경바꾸기

줌페이지에서 제공하는 배경은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기본적인 색상만 선택하거나 패턴을 선택할 수도 있고, 연예인을 배경화면으로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줌페이지에 있는 배경이미지가 맘에 안든다면 <내 사진으로 배경채우기>에서 다른 이미지를 불러와 배경으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6. 설정

줌페이지 하단 오른쪽의 [설정]메뉴에서는 검색할 수 있는 검색엔진을 선택할 수도 있고, 줌앱이나 검색을 사용할 경우 탭으로 연결할 것이지 현재 화면에서 이동할 것인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줌페이지를 포털로 사용하고자하니 '현재화면에서 이동'보다는 '새 창(새 탭)을 띄움'을 선택하는 것이 좋아보입니다.그래야 나중에 내 줌페이지로 쉽게 이동할 수 있을테니까요.

 

 

7. 아래는 이러한 과정을 통해 빠르게 만들어본 제 줌페이지입니다.

 

 

8. 줌페이지를 공개할 경우('6. 설정' 이미지 참고') 내 줌페이지를 다른 사람이 시작페이지로 설정해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자신도 다른 사람이 만든 줌페이지를 시작페이지로 공유할 수 있습니다.

줌페이지를 공유하게 되면, 블로그를 이용하지 않더라도 줌페이지를 이용해 간단한 소식을 전할 수 있는 것입니다.

 

9. 다른 사람의 줌페이지를 공유하는 방법

 

줌페이지 만들기 이벤트 페이지  <-- 이동하기

 

 위의 주소로 가면 다른 사람들이 만든 줌페이지들이 있습니다.

 

 

이곳에서 해당 줌페이지를 선택하면 페이지 이동과 동시에 드롭다운창이 살며시 내려오는데, 이 드롭다운창 오른쪽에 있는 <시작페이지로 설정하기>를 누르면 됩니다.

 

 

이렇게하면 선택한 분의 줌페이지가 시작페이지로 설정되어 익스플로러(혹은 다른 브라우저)에서 홈버튼을 누르면 이동하는 시작페이지가 되는 것입니다.

 

줌(ZUM) 인터넷이 개방형 포털이라는 장점과 광고 수익에 덜 얽매이는 정책으로, 이렇게 나만의 포털인 줌페이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줌페이지를 잘 발전시킨다면 다른 포털들을 은밀하게 따라잡으며, 새로운 검색포털로 성장할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이스트 소프트의 줌(ZUM)인터넷이 점점 매력적으로 다가오네요^^

 

 줌인터넷 시작페이지 '줌페이지' <-- 이전 글보기

 

 

 

- 설산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