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를 찾을 때 많은 분들이 블로그글을 검색합니다.

예전에는 지식인을 통해 정보를 찾는 것이 수월했었는데, 요즘은 대부분 블로그글을 통해 정보를 찾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블로그글을 쓰고 그 글들의 내용도 알차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겠죠.

 

넘쳐나는 수많은 블로그글들 틈에서 내 블로그글들은 어떤 모습을 하고 있을까?

 

다음에는 네이버와 네이트에 없는 특별한 블로그글 검색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자신의 블로그글들만 검색하는 것입니다.

 

검색방법은 다음 검색창에 블로그의 주소를 입력하고 좌측 [ 블로그 ] 메뉴의 <블로그글> 항목에서 '최신'을 선택하면 됩니다. 그러면 최근에 쓴 글부터 순서대로 나타납니다. 바로 자신의 블로그글들만 다음 검색에서 찾아볼 수 있는 낭만적인 기능입니다. 이 기능을 이용한다면 다음검색에서 누락된 자신의 글도 쉽게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단, 블로그주소를 입력할때 ' http:// ' 까지 입력하는 것이 더 정확한 결과를 나타나게 할 수 있으며, 간혹 자신의 블로그 주소를 입력한 블로그글이 있다면 그 글도 검색 결과로 나타날 것입니다.

 

 

아래는 네이버 이웃인 미스틱 SJ 님의 블로그글들을 검색한 결과입니다.

최신글들도 많은데 2013년 6월 29일까지의 글만 검색이 됩니다.

이웃공개(?)로 설정해서 그럴 수도 있겠지만, 다음의 검색로봇이 소외를 시켜버렸을 가능성이 더 커 보입니다.

이렇게 다음의 내 블로그 검색에서 누락된 글이 있다면 '다음 고객센터'에 가서 RSS 피드 요청(누락된 글 갱신 요청)을 하면 됩니다.

 

아래 다음 검색 결과 미지에 나타난, 

네이버 미스틱 SJ 님의 블로그  <-- 바로가기

 

 

네이버와 네이트에서도 다음과 같은 자신의 블로그글들만을 검색할 수 있지않을까 시도해봤지만 전혀 검색을 못합니다. 구글(Google)도 마찬가지입니다.

 

 

다음의 나만의 블로그글 검색으로 자신이 쓴 글들만을 검색결과에서 보는 행복을 만끽해보시기 바랍니다^^

 

 

 

- 설산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