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수익금 지급 방법 변화 (웨스턴 유니언 퀵 캐시 사용 불가)

2014년 2월 14일 금요일 (한국시간) 구글 애드센스로부터 메일이 와 있었습니다.

더이상 '웨스턴 유니언 퀵 캐시'를 통해 수익금을 지급할 수 없게 되었다는 메일입니다.

 

 

2013년 7월부터 블로그 활동을 시작하면서 구글 애드센스를 달고, 차곡차곡 쌓인 수익을 '웨스턴 유니언 퀵 캐시'로 두세번 받으며 블로그 활동에 재미를 붙이고 있었는데, 더이상 '웨스턴 유니언 퀵 캐시'로 수익금을 받을 수 없다니 조금 아쉽습니다.

2014년 1월달부터 애드센스의 새 결제 방법에 '은행 계좌로 송금'이 생겼음은 이미 알고 있었지만, '웨스턴 유니언 퀵 캐시'를 수령하는 기쁨을 더 만끽하고 싶어 일부러 '결제 방법'을 변경하지 않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메일을 받고 얼마 지나지않아 '구글 애드센스' 홈 화면에 아래와 같이 '지급 보류' 메시지가 나타났습니다. 그래서 어쩔 수 없이 '결제 방법'을 변경하게 되었습니다.

 

 

결제 방법을 변경하기 위해... 애드센스 [홈] 화면 우측의 <지급 내역 보기>를 클릭한 뒤 나타난 화면에서 [지급 설정] 메뉴로 들어갔습니다.

그리고 <새 결제 방법 추가>를 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의 결제 방법은 수표'와 '은행 계좌로 송금' 이렇게 두 가지가 있습니다.

수표는 시간도 오래 걸리고 하니 현재 구글 애드센스 결제에서 가장 좋은 방법은 '은행 계좌로 송금'이 되는 것입니다.

 

'은행 계좌로 송금'을 체크하면....

 

 

아래에 상세한 내용을 입력할 수 있는 칸이 나타납니다.

예금주, 은행 이름, SWIFT 은행 식별 코드(BIC), 계좌번호, 계좌 번호 재입력.

애드센스에 광고를 게재한 분들은 누구나 통장 하나쯤은 가지고 있을테니 각각의 칸에 입력하는 내용은 쉽게 알 수 있을 것입니다. SWIFT 은행 식별 코드(BIC)만 빼고 말입니다.

 

SWIFT 은행 식별 코드(BIC)에 관한 설명은 지후대디 님의 블로그 관련글로 링크하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국내은행 계좌로 송금 받기  <-- 관련글 보러가기 (지후대디 님 블로그)

 

 

각각의 칸들에 입력을 하고 마지막으로 '저장'을 클릭하면 <지급 설정>이 완료됩니다.

'은행 계좌로 송금'이 처음 생겼으니 100% 정확하게 입력된 것인지 확신할 수는 없지만, 정해진 부분을 빼짐없이 잘 채웠으니 이상이 없으리라 생각합니다.

 

 

'지후대디'님의 글을 읽어보면 은행 계좌로 송금시 건당 수수료가 1만원 정도가 될 것이라고 하는데, 구글 애드센스에서 미국 달러로 송금을 한 뒤 환전하는 형식을 취한다면 당일 환율에서 1% 정도의 환전수수료를 은행측에 지불하게 될 것입니다.

'웨스턴 유니언 퀵 캐시'는 당일 환율 그대로 원화로 받는 것에 비하면(혹시 그동안 수수료를 제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아직 경험이 미천해서...) 수익면에서는 손해가 되는 셈입니다.

 

'은행 계좌로 송금'.... 수익금이 많지않은 경우엔 건당 1만원 정도의 수수료가 지불된다면 상당히 큰 금액이 될테지만, 매번 은행으로 수익금을 찾으러가는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는 좋은 방법이 될 것 같기도 합니다.

 

적은 돈이나마 글로벌 기업 구글을 통해 달러를 받게 된다는 것은 상당히 기쁘고 즐거운 일입니다. 마치 구글 직원이 되어 월급을 받는 것처럼 말입니다^^*

 

 

 다음의 모바일 광고 '아담'을 티스토리 블로그에 추가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지만, 모바일 광고의 수익이 워낙 저조해 '아담' 광고를 게재하는 티스토리 블로거가 그렇게 많지 않을 것 같습니다.

 

 

- 설산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