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개를 키우면 안된다 (EBS 하나뿐인 지구) < 동영상 일부 >

 

2014년 2월 14일 금요일 방송된 EBS 하나뿐인 지구 '당신은 개를 키우면 안된다'의 동영상 클립입니다. 직접 방송을 보지는 못했지만 집에 외롭게 홀로 남겨진 개들의 불안과 외로움 등에 관해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혼자 사는 사람들 중에 자신의 외로움을 달래기위해 개를 키우는 경우가 많을텐데, 이 다큐는 주인이 없는 빈 공간에서 홀로 남겨진 개의 외로움을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당신은 개를 키우면 안된다 < 동영상 전체 > (EBS 하나뿐인 지구 中)  <-- 관련글 보러가기

 

 

사람에게 받은 사랑 이상으로 충성스런 모습을 보여주는 개.

반려견과 함께 생활하는 많은 분들이 이 다큐를 보고 깊은 생각을 하게 되었을 것입니다.

 

 

(위의 미이지들은 EBS 하나뿐인 지구 '당신은 개를...' 화면을 캡처한 것입니다.)

 

공개된 동영상은 방송분량의 1/4 정도 밖에 되지않지만, 대략적인 방송의 특성은 알 수 있을 것입니다.

 

당신은 개를 키우면 안된다 (EBS 하나뿐인 지구) < 동영상 일부 >  <-- 다음 EBS 지식 (보러가기)

 

방송에서 개를 키우는 사람들의 모습은 상당히 많이 볼 수 있습니다.

'대국민 토크쇼 안녕하세요'(아래 이미지들 출처) 만 보더라도 개에 푹 빠진 가족들 때문에 고민하는 사연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당신은 개를 키우면 안된다 (EBS 하나뿐인 지구)'의 방송 내용을 다보지는 못했지만, 이 방송을 보고 '집에서 개만 보라고 강요하는 언니'(KBS 안녕하세요) 같은 문제들을 양산해내지 않을런지 걱정이 되기도합니다.

 

 

강원래, 김송 동물농장 '똘똘이'의 죽음 < 동영상 포함 >  <-- 보러가기

 

과거 농경시대처럼 넓은 마당에게 자유롭게 뛰놀며 많은 가족들과 어울리는 환경이 어려운 현실에서, 이 다큐를 통해 애완견(반려견)과 인간과의 행복한 동거에 대해 고민해 봐야할 것 같습니다.

 

당신은 개를 키우면 안된다 < 동영상 전체 > (EBS 하나뿐인 지구 中)  <-- 관련글 보러가기

 

 

'집에서 개만 보라고 강요하는 언니' (KBS 안녕하세요)

 

 

'애완견 11마리, 가족보다 개가 먼저인 아빠' (KBS 안녕하세요)

 

 

 

 

- 설산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