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소치 동계올림픽 여자 싱글 부문에서 김연아 선수가 은메달을 획득했습니다.

러시아 선수에게 조금 과한 점수와 김연아 선수에게는 상대적으로 짠 점수를 주었다는 해설위원의 설명처럼 김연아 선수를 경계한 듯한 느낌이 들긴 하지만, 금메달을 딴 러시아의 아델리나 소트니코바 선수가 큰 실수를 하지않았으니... 피겨스케이팅 지식이 없는 제가 이 점수에 대해 딱히 뭐라말하기는 힘듭니다.

 

 

2014년 2월 21일 금요일(한국시간) 오늘 끝난 피겨스케이팅 여자 프리프로그램에서 김연아 선수는 전혀 실수를 하지 않은 완벽한 모습을 보여주었고, 아델리나 소트니코바 선수는 살짝 실수를 했습니다. 그런데도 김연아 선수의 점수는 144.19점이고, 아델리나 소트니코바 선수의 점수는 149.95라는 상대적으로 아주 높은 점수를 받았으니... 조금 심한 점수차라고 생각되긴 합니다.

 

쇼트와 프리프로그램의 합계는 아델리나 소트니코바가 224.59점으로 1위, 김연아 선수가 219.11점으로 2위를 했습니다.

 

 

제가 피겨스케이팅에 문외한인 까닭에 '금메달을 빼앗겼다' 같은 말을 하기는 힘들지만, 씁쓸한 기분을 감출 수는 없습니다.

 

 

러시아 선수에게 금메달을 주기위한 심판들의 편파적 점수 부여.

여기에 대한 판단은 직접 영상을 보고 하는 것이 가장 좋을 것이라 생각해 김연아 선수와 아델리나 소트니코바 선수의 쇼트와 프리프로그램의 동영상을 함께 올려봅니다.

 

값진 은메달을 따며 은퇴무대를 멋지게 장식한 김연아 선수... 그동안 수고 많았습니다.

 

 

김연아 - 피겨스케이팅 여자 < 쇼트 > 74.92점

 

 

아델리나 소트니코바 - 피겨스케이팅 여자 < 쇼트 > 74.64점

 

 

김연아 - 피겨스케이팅 여자 < 프리 > 144.19점

 

 

아델리나 소트니코바 - 피겨스케이팅 여자 < 프리 > 149.95점

 

 

 

- 설산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