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4월 8일 화요일 윈도우 XP(Windows XP)의 업데이트 서비스(기술지원)가 전면 종료됩니다. 이 사실은 이미 작년에 고지했던 것이므로 새로운 이야기는 아니지만, 아직도 많은 분들이 윈도우 XP를 사용하고 계시다니 윈도우 XP의 업데이트 종료에 대한 대안은 준비해야할 것 같습니다.

 

2011년 1월 25일 발매된 윈도우 XP. 윈도우 98보다 한단계 업그레이드 된 디자인과 성능으로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았던 운영체제(OS)입니다. 그러다보니 14년이 지난 지금도 여전히 사랑을 받으며 사용되고 있습니다.

 

 

윈도우 XP는 현재 대한민국 데스크톱 OS 점유율의 15.14%, 전세계 데스크톱 OS 점유율의 18.47%로 여전히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리눅스는 겨우 그 명맥을 유지하는 형국입니다ㅠㅠ

 

 

( ▲ ▼ KBS News 채정인 가자의 T-타임 화면 캡처 )

 

 

여전히 많은 곳에서 사용하는 윈도우 XP의 기술지원이 종료되면 XP의 보안상 취약점이 발견되어도 속수무책으로 내버뤄 둘 수 밖에 없습니다. 개인들은 윈도우 7이나 다른 운영체제로 비교적 쉽게 변경가능하지만, 윈도우 XP 운영체제를 사용하는 95퍼센트의 ATM기는 기기 자체를 새로운 것으로 변경해야할지도 모른다고 합니다.

여기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 추가된 KBS NEWS 동영상을 보시기 바랍니다.

 

윈도우 XP 서비스 전면 종료 후 다른 OS로 변경하지않은 윈도우 XP 사용자들은 취약해진 보안에 대처할 방법이 전혀 없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다른 운영체제(OS)로 변경하는 것이 최선이지만... 그렇지 못한 경우에는 한국 인터넷 진흥원의 보호나라로 가서 윈도우 XP용 전용백신을 수시로(?) 다운받는 것입니다.

 

한국인터넷 진흥원(KISA) 보호나라 윈도우 XP 전용백신  <-- 다운받으러 가기

 

위의 링크페이지가 변경되어 연결이 안될 경우에는 보호나라(www.boho.or.kr) 홈페이지로 이동해서 [다운로드] - [윈도우 XP 전용백신]으로 들어가면 됩니다.

 

 

보호나라의 전용백신은 악성코드가 발견될 시 치료용 전용백신을 제작, 보급하는 것으로 문제를 발견하고 보안백신을 보급받아 설치하는 동안은 보안이 취약한 상태를 그냥 보아넘길 수 밖에 없다는 뜻입니다.

 

여전히 윈도우 XP를 사용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이 부분을 생각해 서둘러 새로운 운영체제(OS)로 변경하는 등의 대안 방법을 찾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내일 새벽 윈도XP 보안 서비스 종료...해킹 사고 주의

< MBC 뉴스데스크 2014년 4월 8일 >

 

 

차정인기자의 T-타임 : [소셜리T] 윈도XP 서비스 종료, 핵심 문제는 보안? 돈?

< KBS NEWS 2014년 3월 27일 >

 

 

 

 

- 설산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