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의 재생목록 관리형태가 지난달쯤에 변경되었습니다.

유튜브에 로그인하면 좌측에 '재생목록'이 새로 생겨 훨씬 손쉽게 재생목록에 추가한 영상들을 불러올 수 있게 된 것입니다. 이렇게 재생목록이 변하면서 재생목록에 추가한 영상을 삭제하거나 재생목록 항목을 삭제하는 방법도 조금 변경되었는데... 처음엔 변화한 것들에 조금 어리둥절해하다가 이제는 완전히 적응했습니다.

 

유튜브 재생목록이 변화하면서 조금 혼란스러워했던 것 중 하나인 '재생목록 항목 삭제'하는 방법에 관한 설명을 하겠습니다. 아주 간단한 것인데도 예전 것에 익숙해져있다보니 조금 헤매게 되었습니다.

 

하나.

유튜브에 로그인한 뒤 좌측에 나타난 재생목록에서 삭제하고자하는 재생목록을 선택합니다. 원하는 재생목록이 보이지않을 때는 [...더보기]를 통해 원하는 재생목록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불러온 재생목록의 상단에 있는 [재생목록 설정]을 클릭합니다.

 재생목록 항목에 추가된 개별 영상을 삭제하려면, 동영상 오른쪽에 있는 재생시간 위치에 마우스를 가져가면 나타나는 'X'를 클릭하면 됩니다.

 

 

둘.

그리고 나타난 새로운 창에서 [재생목록 삭제]를 선택하고, '재생목록'을 삭제할 것을 확인하는 창이 나타나면 '예, 삭제합니다.'를 누르면 됩니다. 아주 쉽게 재생목록 항목을 삭제할 수 있게 된 것입니다.

'재생목록 항목'이 삭제되면 해당 '재생목록 항목'에 추가되어있는 영상들도 모두 재생목록에서 사라진다는 점 잊지마시기 바랍니다.

 

 

셋.

좌측의 재생목록 메뉴를 이용하지않고 우측 상단의 로그인 아이디를 클릭해서 재생목록 항목을 삭제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자세한 것은 아래 이미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이미지는 클릭하면 크게 볼 수 있습니다. )

아래 이미지 5번 순서 이후에는 위의 이미지 6번, 7번 과정을 거치면 됩니다.

 

 

구글(Google) 유튜브의 재생목록 관리가 예전보다 한결 편해졌고, 재생목록에 있는 영상들을 삭제하고 변경하는 과정이 아주 쉬워졌습니다.

 

세계 최고의 동영상 공유 사이트인 유튜브가 현실에 안주하지않고, 끊임없이 변화를 추구하는 것은 아주 긍정적이고 배울만한 본보기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 설산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