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리우드 블록버스터 영화 '어벤져스 2 (Avengers 2)'의 서울 촬영이 2014년 3월 30일 오늘부터 시작되는 것 같습니다. 서울에 살지 않으니 영화 촬영을 위한 교통통제가 시민들에게 얼만큼 불편함을 주는지 전혀 감을 잡을 수 없어, 할리우드 블록버스터 영화 촬영을 위한 교통통제에 대해 부정적인 시선보다는 긍정적인 시선을 더 보내게 됩니다.

 

 

( ▲ 채널 A 쾌도난마 화면 캡처 )

 

이번 서울시의 교통통제는 문화체육관광부 소속 공공기관인 한국관광공사와 영화진흥위원회의 마블스튜디오와의 '어벤져스 2 국내 촬영 및 대한민국 관광 활성화를 위한 양해각서' 체결로 결정된 것 같습니다.

 

'어벤져스 2' .... 양해각서  <-- 자세한 내용 보러가기

 

 

유튜브 민중의 소리 채널을 보면 '어벤져스 2'의 감독인 조스 웨던(Joss Whedon)의 한국촬영 감사 영상도 볼 수 있습니다.

 

( ▼ 민중의 소리 - 조스 웨던 감사 영상 中 )

 

 

할리우드 블록버스트 영화 '어벤져스 2 (Avengers 2)'에 한국 배우 김수현 씨가 출연하고, 서울을 배경으로 한다는 것은 이제껏 없었던 일이기 때문에 막연한 기대감과 설렘으로 긍정적인 면이 상당히 많은 것처럼 느껴집니다.

 

하지만 '어벤져스 2 (Avengers 2)'에서 보여주는 도시는 창조보다는 빠르게 장면이 변하는 파괴의 모습일테니, 도시 홍보 효과 측면에서는 그렇게 크지 않아보이는 것은 사실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영화 촬영을 위해 우리가 지불하는 비용(교통통제 등)이 많을 경우에는, 지역 홍보를 위해 무분별하게 드라마 세트장 및 비용지원하는 지방 도시의 실패한 행정과 같은 결과를 가져올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이미 시위는 당겨졌고... 그 결과는 영화가 상영된 후에나 알 수 있는 일이니, 우선은 부정보다는 긍정의 시선으로 지켜보려 합니다.

 

 

어벤져스 2 한국 촬영, 조스 웨던 (Joss Whedon) 감독 감사 인사

 

 

'어벤져스2' 서울 촬영...홍보효과 어느 정도? [MBC 뉴스투데이 2014년 3월 31일 월요일]

 

 

KBS 뉴스9 : [앵커&리포트] '어벤져스2' 내일 첫 촬영...도로 통제 논란

 

 

[NocutView] '어벤져스 2' 서울 촬영지 한눈에 보기

 

 

'어벤져스2' 촬영, 유례없는 교통 통제! 전원책, 말이 되나? - 채널A - 쾌도난마 568회

 

 

 

 

- 설산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