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김천시 교동 강변공원은 '직지사 문화공원'까지 가지않고 도심 속에서도 즐거운 휴식과 낭만을 가질 수 있는 공원입니다.

2014년 7월 8일 화요일 몇년(?)만에 강변공원을 찾아가봤습니다. 조금만 시간을 내면 부담없이 찾아갈 수 있는 곳인데도, 늘 다니던 길만 묵묵히 다니다보니 1만 시간이 훨씬 지나서야 다시 찾게 된 것입니다. [ 촬영 동영상들은 글 맨 아래에 있습니다. ]

 

▲ 운동시설 및 분수대 연못

 

김천시 교동의 강변공원은 직지사천을 따라 만들어진 (자전거) 도로를 따라갈 수도 있고, 자동차를 타고 갈 수도 있습니다. 김천시 교동이나 대곡동에 사시는 분들의 운동 코스로도 아주 좋은 장소입니다. 

 

쉼없이 물을 뿜어올리는 분수대 연못. 아쉽게도 물고기는 없습니다.

이곳에 물고기를 풀어놓지않은 이유는, 분수대 연못에 고인 물을 다시 끌어들여 인공 계곡(수로)에 흐르게 하기위해서라고 생각됩니다.

 

▲ 인공 계곡(수로)

 

돌을 이용해 인공으로 만든 제법 긴 인공 계곡(수로)

더운 여름, 아이들이 방학을 했을 때는 이 곳이 아이들로 꽉 찼던 것 같습니다.

물이 흘러나오는 인공 계곡(수로) 맨 위는 감전의 위험이 있으니 조심!!! 

 

▲ 강변공원의 멋진 서정을 담은 조각 작품들

 

직지교사거리의 강변조각공원에도 많은 조각 작품들이 있지만, 이곳에 있는 조각 작품들이 더 인상적으로 다가옵니다. 그것은 이곳의 조각 작품들이 넓은 공간을 바탕으로, 자연과 조화를 이루고있기 때문일 것입니다.

 

미니(?) 분수대, 6.25 승전용사 선양비(宣揚碑?), 생활체육(국학기공) 광장

 

 매번 다양하게 물을 뿜어내는 분수대에 아이들이 신나게 몸을 적시고

구석에 자리한 6.25 승전용사 선양비(宣揚碑?)는 평화롭게 햇빛을 쬐고있습니다.

아테네 광장을 떠올리게 만드는 둥그런 시설은, 생활체육(국학기공) 광장인 듯 합니다. (확실하지는 않습니다^^*)

 

공원의 금지 사항

 

김천시 강변공원은 2001년 8월 16일 조성되었다고 합니다.

이곳이 공공장소니 많은 사람들의 평온한 휴식을 위해 지켜야할 규칙이 있습니다.

 

금연공원 : 2013년 1월 17일부터 금연구역으로 지정되었다고 합니다. 위반시 과태료 5만원!

노점상 출입금지 구역 : 불법 노점영업은 과태료 처분대상이라고 합니다.

애완동물 출입시 지켜야할 사항 : 애완견 줄 반드시 착용. 애완동물 배설물 수거하기.

 

< 양심거울 > 강변공원 외곽에 형성된 자전거(보행자?) 도로에 양심거울이 있습니다.

 

 

직지사천을 따라 형성된 자전거(보행자?) 도로는 운동을 하거나 가볍게 걷기에 상당히 좋은 곳입니다. 이곳을 걷다보면 대리석 위에 철판을 씌워 바둑판과 장기판을 만들어놓았는데... 이러한 배려는 좋았지만 활용하는 분들은 거의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강변공원에 설치된 스피커에서는 쉴새없이 라디오 방송이 흘러나와 불편할 수도 있지만, 스피커 주위를 조금 벗어나면 잘 들리지않으니 조용한 것을 좋아하는 분들에게도 그렇게 방해되지는 않을 것입니다.

 

▲ 직지사천 보를 건너며

 

강변공원 옆 직사사천에 있는 보를 건너 강변공원을 바라봅니다.

 

 

언제 다시 찾게될까?

부지런한 내 게으름에게 물어봅니다.

 

김천시 강변공원 분수

 

 

김천시 강변공원 인공 계곡 (수로)

 

 

김천시 강변공원 인공 계곡 (수로) - 물 주입 (인공 계곡에 천천히 채워지는 물)

 

 

직지사천 보에서 바라본 주변 풍경

 

 

- 설산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