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 영동군에서 열리는 난계국악축제(난계예술제)와 대한민국 와인축제에 관한 안내글입니다.

 

 

2013년에는 우리나라 각지방 홈페이지를 돌아다니며 지역별 행사에 관한 글을 적었는데, 요즘은 귀차니즘에 빠져 작년같이 정리하기는 힘들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제가 사는 곳 인근에서 열리는 행사들만 틈틈이 살펴볼 생각입니다.

 

 

2014년도 추석은 다른 해보다 한달 정도 빨라 행사가 상대적으로 늦게 진행되는 것 같은 생각을 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1. 제47회 영동난계국악축제

일시: 2014년 9월 25일 (목) ~ 2014년 9월 28일 (일) / 4일간

장소: 충북 영동군 일원 (하상주차장, 난계사 등)

축제일정(시간) 및 행사장소에 관한 내용은 아래 홈페이지에서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http://www.nanmf.org  <-- 홈페이지 방문하기

 

 

영동난계국악축제는 영동 출신의 난계 박연 선생의 음악 업적을 기리고 전통문화예술 진흥을 위해 매년 열리는 영동군의 대표적인 가을 축제입니다.

개인적으로 오래도록 기억나는 것은, 학교 다닐 때 난계예술제 행사에 참여한 뒤 부슬비 속에서 먹던 얼큰한 육개장입니다.

 

행사 내옹을 보면 외국인 국악한마당, 마당극, 전통줄타기, 탈춤, 국악체험 투어 및 노래자랑 등이 눈에 띕니다.

 

 

2. 제5회 대한민국와인축제

일시: 2014년 9월 25일 (목) ~ 9월 28일 (일)

장소: 영동군 영동천 일원

행사구성: 클래식 재즈, 마술 공연 등의 무대 공연과 와인만들기 체험 및 세계음식문화 체험관 등도 운영하고 있다고 합니다.

 

http://www.ydwine.com  <-- 홈페이지 바로가기

 

행사장 등의 자세한 내용은 위의 홈페이지로 방문해서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가을이면 대한민국 방방곡곡에서 열리는 많은 축제들이 있는데, 이런 행사는 문화와 예술에서 소외된 지역 주민들에겐 값진 추억을 선물해 줄 것이며, 축제를 보기위해 먼곳에서 찾아오신 분들에게도 뜻깊은 행사가 될 것입니다.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