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의 야후, 미래의 로고는 어떤 것이 될까?

야후가 2013년 9월 5일에 로고를 새로 바꾼다고 합니다..

야후가 우리나라에서 쓸쓸히 떠난 까닭에 벌써 야후를 기억하지 못하는 분들이 계실지도 모르겠습니다.

 

 

현재의 야후를 잠깐 살펴보겠습니다.

 

다음은 2013년 2분기 야후의 매출액입니다.

( 출처 : 아이뉴스 24 - 야후, 2분기 순익 전망치 '상회'…매출은 감소 <-- 기사보러가기 )

- 아이뉴스 24의 기사 일부분을 그대로 옮겨왔습니다. 다만 알아보기 쉽게하기위해 오늘 환율을 기준으로,  (   )안에 원화로 환산해 적어놓았습니다.

 

야후의 2분기 순이익은 비일반회계기준 3억8천600만달러(4,294억), 주당순익 35센트를 기록해 시장 예상치인 주당순익 30센트를 웃돌았다.

하지만 같은기간 트래픽 인수비용을 제외한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1% 감소한 10억7천만달러(1조 1,903억원)로 시장 전망치인 10억8천만달러에 약간 못미쳤다.

특히 야후의 핵심 사업인 디스플레이 광고는 2분기에 매출액 4억7천200만달러(5,251억원)로 1년 전보다 12% 감소했으며 검색 부문 역시 지난해보다 9% 떨어진 4억1천800만달러(4,650억원)를 기록했다. 디스플레이 및 검색을 제외한 나머지 사업부문 매출은 지난해 2억2천180만달러에서 증가한 2억4천530만달러(2,829억원)를 기록했다.

 

이 정도의 기사만으로는 어느 정도인지 아직 실감이 나지 않을 것이기에 네이버와 다음의 2013년 2분기 실적을 잠깐 언급하겠습니다. ( 도표 출처 : <아이뉴스 24 - 네이버 '라인 서프라이즈'…다음·SK컴즈는 진땀  <-- 기사보러가기 )

 

 

네이버 매출 7,226억원, 순이익 1,227억원

다음 매출 1,325억원, 순이익 176억원

 

매출과 순이익을 보면 네이버는 아직 야후(매출 1조 1,903억원  순이익 4,294억원)에 많이 부족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야후가 한국에서는 실패하고 떠났지만, 미국이나 일본에서는 (다른 나라는 모르겠습니다.) 여전히 건재합니다.

 

이런 야후가 2013년 9월 5일 새로고를 공개한다고 합니다.

"10억 달러 넘게 돈을 들여 사들인 텀블러에서 제작한 이 로고는, 현대적 재디자인으로 재미있고, 활기차고, 따뜻하게 맞이하는 특징은 유지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CNBC 뉴스의 일부)"
 

 

그럼, 지금의 야후 로그는 어떤 것일까요? 바로 아래와 같습니다.

 

 

야후의 새로운 로고 알림 광고 ( Countdown for Yahoo's New Logo ) - 유튜브

 

 

 

 

야후 로고, 18년만의 변화

- 설산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