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는 저장 공간이 엄청나게 늘어나고 인터넷 속도도 빨라졌기 때문에 이미지 파일의 용량을 신경쓰지 않는 경우도 많습니다.

하지만 가끔 파일 용량 제한이나 지원하는 파일 포맷 때문에 이미지 파일의 포맷을 변경해야 할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는 아래와 같은 방법을 이용하면 쉽게 이미지 파일의 포맷을 변환할 수 있습니다.

 

1. 알씨를 이용하는 방법

1) 이미지 뷰어 프로그램인 알씨가 설치되어 있다면, 

변환한 이미지 파일을 선택한 뒤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나타나는 팝업 메뉴에서 '알씨.....gif'에 마우스를 위치시키고.......

서브 메뉴가 나타나면 [이미지 포맷 변환하기]을 선택하면 됩니다.

 

 

만약 알씨가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아래 링크 페이지에서 설치하면 됩니다.

알씨 설치http://www.altools.co.kr/Download/ALSee.aspx

 

2) [이미지 포맷 변환하기] 창이 나타나면 jpg 등 자신이 변환하려는 이미지 파일 포맷으로 선택하고 <확인>을 누르면 됩니다.

- [이미지 포맷 변환] 창에서 저장 폴더 및 파일 이름 등의 상세한 설정을 할 수도 있습니다. 

 

 

2. 그림판을 이용하는 방법

1) 그림판을 실행하고 변환하고자 하는 이미지 파일을 불러옵니다.

2) 그리고 [다른 이름으로 저장]에서 <JPEG 그림> 등을 선택해서 파일을 저장을 하면 됩니다.

- 이렇게 하면 정해진 포맷으로 변환된 파일이 하나 더 만들어지는 것입니다.

 

※ 그림판과 같은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포토샵 등)에서는 모두 이와 유사한 방법으로 파일 형태를 변환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