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를 시작하면서 시대의 흐름에 뒤처지지 않기 위해 여기저기를 기웃거렸지만 정작 깊이 빠져들어 탐구를 하지는 않았습니다. 그러다 보니 늘 부족한 지식으로 필요할 때만 아는체를 하기 위해 급하게 벼락 공부를 하게 됩니다.

오늘은 조금 여유롭게 시간을 가지고 페이스북의 알림 기능을 살펴봤습니다. 

오늘 이렇게 페이스북의 알림을 살펴본 이유는 그동안 쉴새없이 온 페이스북 알림 이메일을 정리하기 위해서입니다.

 

▲ 페이스북에서 오는 알림 메일은 어떤 것들이 담겨있을까 궁금해 삭제하지 않고 모아뒀습니다. 페이스북에서 열심히 활동하는 친구들이 많다면 이메일 알림을 해제하지 않으면 스팸 메일의 홍수에 빠질 수도 있을 것입니다.

 

 페이스북 (facebook) 이메일 알림 설정 변경하기

1. 페이스북에 로그인한 후 오른쪽 상단의를 클릭하고 드롭다운 메뉴가 나타나면 [설정]을 선택합니다.

 

 

2. 그리고 [알림] 메뉴로 들어가면 페이스북에 있는 다양한 알림들을 볼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이메일' 항목 옆의 <수정>을 클릭합니다.

 

 

3. 페이스북의 이메일 알림에는 3가지가 있습니다.

1) 수신 거부한 알림을 제외한 모든 알림

2) 회원님 또는 회원님이 보지 못한 활동에 대한 중대한 알림

3) 계정, 보안, 개인 정보 관련 알림만

 

▲ 대부분의 이메일 알림을 차단하기 위해 '계정, 보안, 개인 정보 관련 알림만'을 선택했습니다. 그랬더니 팝업창이 나타나서 "다른 모든 알림을 끌까요?"라며 한 번 더 확인을 합니다.

 

이메일 알림을 사용하지 않고 페이스북에 직접 접속해서 알림을 볼 생각이었기 때문에 '계정, 보안, 개인 정보 과련 알림만'을 선택하고 <끄기>를 눌러 이메일 알림을 수정했습니다.

- 이렇게 설정했다면 페이스북에서 이메일이 오는 때는 '계정, 보안 등 개인 정보'와 관련된 일이 있을 때라고 생각하면 될 것입니다.

 

 

이렇게 이메일 알림을 설정해도 누군가 사진에 나를 태그하거나 게시물에 댓글을 달 때 등 나와 관련된 활동과 친한 친구들의 활동에 대해서는 페이스북 상단의 알림 아이콘에 나타나게 되니, 페이스북에 접속을 해서 확인을 하면 되는 것입니다.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