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netmarble)에서 바둑 게임을 즐긴 것이 상당히 오래 되었습니다.

1년이 훨씬 넘게 한번도 넷마블에 로그인을 하지 않았는데도, 휴면 계정이 되거나 계정 삭제 등의 조치는 없었습니다.

 

앞으로는 넷마블에서 바둑을 둘 일이 없을 것 같아 넷마블 회원탈퇴를 하기로 마음먹고 그 과정을 간략하게 정리해 봅니다.

 

넷마블 회원탈퇴는 인터넷을 어느 정도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쉽게 할 수 있는 과정일테지만, 이제 컴퓨터를 배우고 인터넷을 사용하기 시작하는 분들이라면 이 글이 조금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넷마블(netmarble) 회원탈퇴 방법

1. 넷마블( http://www.netmarble.net )로 가서 로그인을 합니다.

2. 그리고 오른쪽 상단의 [내정보]를 클릭합니다.

 

 

3. [내정보]의 [내정보관리] 메뉴에 마우스를 가져가면 나타나는 서브 메뉴 중에서, 가장 오른쪽에 있는 <회원탈퇴>를 선택합니다.

 

 

4. 그리고 회원탈퇴에 관해 순서대로 나타나는 내용을 읽어보고 [다음]을 진행하면 됩니다.

1) 정액제 서비스 및 클럽 정보확인 : 영화, 만화, 게임팩 정액제 서비스에 가입한 경우 각 서비스에서 해지 신청을 한 후에 회원탈퇴를 할 수 있다는 내용입니다.

 

 

2) 넷마블캐쉬 정보확인 : 직접 구매한 '넷마블캐쉬'를 환불받을 수 있다는 내용과 현금환불 방법에 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3) 본인확인 후 회원탈퇴 :

비밀번호, 생년월일을 입력하고, 각각의 항목들을 체크(동의)한 후에 [화원탈퇴]를 누르면 됩니다.

 

 

"넷마블 회원탈퇴 후 7일 이내에는 동일한 개인정보로 넷마블 가입이 불가능하며, 탈퇴한 아이디와 동일한 아이디로는 30일간 넷마블 가입이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회원탈퇴가 완료되면 위와 같은 내용이 나타납니다.

 

그동안 미뤄뒀던 넷마블 회원탈퇴를 진행했는데, 넷마블 계정을 2개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넷마블 바둑 승률이 좋은 아이디 하나는 남겨두었습니다.

완전히 미련을 떨쳐내야 하는데... 자꾸 욕심이 생기고 변덕을 부리게 됩니다.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