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7 작업 표시줄은 자주 사용하는 아주 유용한 공간입니다.

이 공간은 평소에는 특별히 손댈 일이 없지만 가끔 변화를 주고 싶을 때는 작업 표시줄을 오른쪽으로 옮기거나 자동 숨기거나 아이콘 크기를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 작업 표시줄 자동 숨기기 설정으로 보이지 않게 된 작업 표시줄 : 작업 표시줄에 마우스를 가져가면 작업 표시줄이 나타납니다.

 

 윈도우 7. 작업 표시줄 잠금, 작업 표시줄 자동 숨기기, 작은 아이콘 사용

1. 화면 하단의 '작업 표시줄'의 빈공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나타난 팝업 메뉴에서 [속성]을 선택하면 <작업 표시줄 및 시작 메뉴 속성> 창이 나타납니다.

 

▲ 작업 표시줄 잠금은 이 팝업 메뉴에서 바로 선택하거나 해제할 수 있습니다.

 

2. <작업 표시줄 및 시작 메뉴 속성> 창의 [작업 표시줄] 탭

1) 작업 표시줄 잠금 : 이 부분을 체크하면 작업 표시줄을 상하좌우로 이동하거나 크기를 늘이거나 줄이지 못하게 됩니다.

2) 작업 표시줄 자동 숨기기 : 이 부분을 체크하면 마우스 포인터를 작업 표시줄 위치에 가져가면 작업 표시줄이 나타나고, 작업 표시줄 영역에서 마우스 포인터를 이동시키며 작업 표시줄이 자동으로 사라지게 됩니다.

3) 작은 아이콘 사용 : 이 부분을 체크하면 작업 표시줄에 작은 아이콘이 나타나지만 해제하면 상당히 큰 아이콘이 나타나게 됩니다.

 

 

3. 위와 같이 설정을 하고 [확인]을 누르면 원하는 형태로 작업 표시줄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작업 표시줄은 기본 설정만 제대로 해두면 설정을 변경할 일은 거의 없지만 가끔 변화를 주고 싶을 때는 이러한 기능 등을 이용하는 것도 재미있을 것입니다.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