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쪽지 백업이라니, 다음 쪽지 서비스가 종료되는 것인가?'에 관한 다음 고객센터 답변

 

2015년 다음카카오가 새로운 사업을 위해 기존에 운영하던 많은 다음 서비스들을 종료하고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종료되는 다음 서비스 소식들을 자주 접하게 되면서 가끔씩 다음카카오에 실망하게 됩니다.

 

다음 메인 화면에 로그인을 하면 나타나는 7월에 변경된 <카페쪽지>로 들어가면, 'Daum쪽지 백업은?'이라는 팝업창이 나타나서 'Daum쪽지 백업'을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다음 <카페쪽지>라는 메뉴가 생긴 것이 7월 말이었는데, 아니 갑작스럽게 다음 <카페쪽지> 서비스가 종료되는 것인가?"

Daum 쪽지 백업에 관한 안내 공지는 이런 의심을 불러오기에 충분했습니다.

 

그래서 확실한 것을 알기 위해 다음 고객센터에 문의를 했고 아래와 같은 답변을 받았습니다. 

안녕하세요, 고객님.
Daum 고객센터 카페 담당자 ***입니다.

문의하신 카페 쪽지 서비스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쪽지 서비스가 종료되는지에 대해 궁금하셨겠습니다.

말씀하신 대로 Daum 쪽지에서 카페 쪽지로 개선되면서
기존 쪽지를 백업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카페 쪽지에서는 기존과는 다른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카페 쪽지 오픈 공지]를 통해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 카페 쪽지 서비스가 종료되는 것이 아니고, 다음 쪽지 서비스가 다음 카페 쪽지로 개선되면서 기존에 작성된 쪽지들을 백업받을 수 있는 기능을 만들어 놓은 것입니다.

팝업 안내에서 조금 더 명확하게 언급했더라면 이런 오해가 없었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혹시 저처럼 'Daum 쪽지 백업'에 관한 공지를 보고 다음 쪽지 서비스가 종료되는 것이 아닌가 의심하는 분들이 계셨다면, 다음 쪽지는 다음 카페 쪽지로 개선되어 서비스되는 것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팝업 창에 있는 [Daum쪽지 백업 자세히 보기]를 클릭을 하면 다음 쪽지 백업 신청이 되고, 아래와 같이 자신의 다음 이메일 주소로 '다음 쪽지 백업 파일이 첨부된 메일'이 도착합니다.

 

 

이 첨부 파일(ZIP)을 [PC 저장]하면 기존에 받았던 다음 쪽지를 백업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카페쪽지 오픈 공지 ☞ http://blog.daum.net/cafe_notice/2565

위의 링크 페이지로 가면 새롭게 개선된 다음 카페 쪽지 오픈 공지를 자세히 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