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dacity, 제법 쓸만한 무료 음악 사운드 편집(잘라내기, 붙이기, 증폭 등) 유틸리티

 

사운드 편집을 할일이 거의 없어서 사운드(음악) 편집 유티리티를 전혀 사용하지 않았다가 올해 초에 다운받아 설치한 Audacity를 잠깐 살펴봤는데, Audacity는 유료 사운드 편집 프로그램 대신에 사용할 수 있는 제법 쓸만한 무료 사운드 편집 프로그램으로 생각됩니다.

 

▲ Audacity 소개 :

좋은 프로그램을 만들어 많은 사람들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해준 분들의

노력과 정성에 고마움을 전합니다.

 

Audacity는 사운드 편집 프로그램을 조금이라도 다뤄봤던 사람이라면 쉽게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고, 비록 사운드 편집 프로그램을 다뤄보지 않았던 분들이라도, 컴퓨터를 어느 정도 사용할 수 있는 분들이라면 어렵지 않게 배울 수 있을 정도로 메뉴와 기능이 복잡하지 않습니다.

 

 

[파일] 메뉴의 <열기>에서 파일을 불러오면 됩니다. 

그리고 특정 부분을 선택하고 상단의 [편집] 메뉴의 서브 메뉴에서 잘라내거나 붙여넣거나 복제 등의 작업을 할 수 있으며, [효과] 메뉴에서는 선택한 부분들에 다양한 효과를 줄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작업이 완성되면 [파일] 메뉴의 [Expert Audio]에서 작업한 것을 파일로 저장할 수도 있습니다.

[Export Selected Audio]는 선택한 부분을 저장하는 메뉴입니다.

 

 

혹시 사운드(음악) 파일을 간단하게 잘라내고 붙이고 효과를 주어 편집하고 싶다면, Audacity 유틸리티를 사용하면 좋을 것입니다.

 

Audacity 다운로드 ☞ http://sourceforge.net/projects/audacity/

 

Audacity는 프리웨어(free software)로, 위의 링크 페이지에서 무료 다운로드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