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 서비스 답변을 위해 몇 년만에 KM플레이어(KMPlayer)를 설치해서 잠깐 살펴보았습니다.

동영상 재생 플레이어의 기본 성능이나 메뉴들은 크게 차이가 없기 때문에, 다음 팟플레이어와 곰플레이어의 사용 방법만 안다면 KM플레이어의 기본 설정들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KM플레이어(KMPlayer)에서 재생 플레이어 창이 하나만 열리도록 설정하기

 

1. KM플레이어(KMPlayer)를 실행한 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릅니다.
2. 그리고 팝업 메뉴가 나타나면 [환경 설정/기타 ▶]의 [환경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 KM플레이어를 실행한 화면에서 F2 키를 눌러도 [환경 설정]으로 바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3.  [환경 설정] 화면이 나타나면 <기본 설정> 메뉴를 선택하고, '기본 설정' 탭의 '중복 실행 금지'를 체크하면 됩니다.

 


이렇게 설정하면 동영상(또는 음악) 파일을 더블 클릭해서 실행할 때마다 선택한 동영상 파일이 하나의 KM플레이어에서 실행되게 됩니다.

 

만약 '중복 실행 금지'를 체크하지 않는다면 동영상(또는 음악) 파일을 더블 클릭하면 새로운 KM플레이어가 열리게 되니 불편할 수 밖에 없습니다. 

※ 여러 개의 KM플레이어를 실행해서 한꺼번에 여러 동영상을 재생하려면 '중복 실행 금지'를 체크하지 않으면 되는 것입니다.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