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8월 4일 화요일, 구글 크롬에서 유튜브 동영상 재생 화면 디자인 변경

 

2015년 8월 4일 화요일. 구글 크롬으로 유튜브 동영상을 보는데, 동영상을 재생하는 유튜브 동영상 재생 플레이어의 디자인이 변경되어 낯설고 어색하기만 했습니다.

 

▲ 구글 크롬에 나타나는 유튜브 동영상 재생 플레이어

 

하단의 동영상 재생 및 설정 도구창이 투명해져서 동영상 아랫부분이 비춰보여 깔끔하게 생각되긴 하지만, 이것 때문에 동영상 재생 및 설정을 변경하려고 할 때는 눈이 피로했습니다. 

 

▲ 익스플로러에 나타나는 유튜브 동영상 재생 플레이어

 

위의 화면이 현재 익스플로러에서 나타나는 유튜브 동영상 재생 플레이어의 화면인데, (익스플로러에서는 유튜브 동영상을 거의 보지 않았지만) 이것이 디자인이 변하기 전 구글 크롬에서의 유튜브 동영상 재생 플레이어 화면이라고 생각하면 될 것입니다.

 

2014년에도 구글에서 유튜브 재생 화면 디자인을 자주 바꾸며 최적을 디자인과 편리성을 시험하던 때가 있었는데, 이번에는 이 디자인을 (단순한 테스트용이 아니라) 그대로 사용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 구글 크롬에 나타나는 유튜브 동영상 재생 플레이어

 

이번에 변경된 유튜브 동영상 재생 플레이어의 디자인은 동영상들을 자꾸 보다보니 깔끔하게 생각되고 별로 불편하지 않았지만, 자막이 있는 동영상을 볼 때는 자막과 하단의 동영상 플레이어 도구 아이콘들이 겹쳐지면서 불편합니다.

 

물론 자꾸 사용하다보면 금방 익숙해져 변화된 디자인이 편하게 생각되겠지만, 예전의 디자인에 너무 익숙해진 까닭에 아직은 불편하기만 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