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크롬(Chrome) 오류, 제어판의 프로그램 제거에서 삭제한 후 다시 설치해도 오류가 해결되지 않을 

프로그램 오류가 발생하면 제어판의 프로그램 제거에서 설치한 프로그램을 삭제하고 다시 설치하면 문제가 해결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구글 크롬을 오랫동안 사용했고 최근에 오류가 발생했다면, 제어판의 프로그램 제거에서 크롬을 삭제하고 다시 설치해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 이유는 제어판의 프로그램 제거에서 크롬을 삭제하더라도 기존에 저장된 크롬의 인터넷 사용 기록 등은 그대로 남아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크롬 관련 폴더에 저장되어 있는 인터넷 사용 기록들을 삭제해야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크롬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만으로 크롬 오류가 발생하지 않는다면 굳이 크롬 프로그램을 삭제하고 다시 설치하지 않아도 될 것입니다.

 

< 크롬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

크롬 오른쪽 상단에 있는 [Chrome 맞춤설정 및 제어] 아이콘을 클릭한 후

아래에 나타나는 드롭다운 메뉴에서 [설정]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설정' 하단에 있는 [고급 설정 표시]를 클릭해서 보이지 않는 부분이 나타나게 하고

'개인정보'에서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를 클릭합니다.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창이 나타나면

'인터넷 사용 기록', '캐시된 이미지 또는 파일' 등을 선택하고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를 합니다.

'인터넷 사용 기록', '캐시된 이미지 파일' 등 특정 항목들을 선택한 것으로도 오류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모든 항목들을 선택한 후 삭제하면 됩니다.

 

'호스팅된 앱 데이터', '콘텐츠 라이선스' 항목을 선택해서 삭제할 때는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고, 만약 구매한 콘텐츠 등이 있다면 이 항목들은 제외하는 것이 좋습니다.

- 호스팅된 앱 데이터: Chrome 웹 스토어에서 Chrome에 추가한 앱의 데이터(예: Gmail 오프라인에서 사용하는 로컬 저장소)는 삭제됩니다.
- 콘텐츠 라이선스: Flash Player에서 이전에 본 보호된 콘텐츠(예: 구입한 영화 또는 음악)를 재생하지 못합니다. 컴퓨터를 판매하거나 기증하기 전에 콘텐츠 라이선스를 승인 취소하세요.

< 구글 크롬 고객센터 도움말 中 https://support.google.com/chrome/answer/2392709?p=settings_clear_browsing_data&rd=2 >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