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채널 섹션은 자신이 직접 업로드한 콘텐츠나 다른 사용자가 만든 콘텐츠 등을 이용해서 자신의 채널 홈을 깔끔하게 꾸밀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유튜브 섹션을 사용하려면 먼저 탐색 보기를 사용하도록 설정해야 합니다.

 

 유튜브(YouTube) 채널 홈 화면, 채널 섹션으로 동영상 깔끔하게 정리하기

 

1. 유튜브에 로그인한 상태에서 자신의 채널 홈으로 갑니다.

2. 자신의 채널 닉네임이 있는 부분(유튜브 채널 아트 아랫 부분)에 마우스 포인터를 가져가면 화면 오른쪽에 연필 모양의 '수정' 아이콘이 나타나는데, 이 아이콘을 클릭한 후 팝업 메뉴가 나타나면 [채널 탐색 수정]을 클릭합니다.

 

 

3. [채널 탐색] 화면에서 '탐색' 항목을 <사용>을 체크한 후 [저장]을 누릅니다.

'피드' 항목에서 채널 구독 등의 채널 활동 피드 항목을 사용하지 않도록 해제(체크하지 않음)할 수도 있습니다. 

 

 

4. 채널 탐색을 <사용>으로 체크하면 유튜브 자신의 채널 홈 탭에서 아래와 같이 기본적인 섹션이 나타납니다.

 

 

5. 이 섹션을 수정하려면 해당 섹션에 마우스를 가져가고, 섹션 오른쪽에 연필 모양의 수정 아이콘이 나타나면 그곳을 클릭합니다.

섹션 아래의 [섹션 추가] 아이콘을 클릭하면 새로운 섹션을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유튜브 채널 홈 탭에 포함할 수 있는 섹션의 최대 개수는 10개입니다.

 

 

6. 그러면 섹션에 추가할 '콘텐츠'와 섹션을 보여줄 '레이아웃'을 설정할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만약 자신이 업로드한 특정 동영상들만 섹션에 추가하려면 '콘텐츠'에서 [단일 재생목록]을 선택하면 됩니다.

 

 

7. [단일 재생목록]을 선택하면 아래에 '재생목록 선택' 항목이 나타나는데, 이곳에서 '내 재생목록'에 있는 해당 섹션에 나타나게 할 재생목록을 선택하고 [확인]을 누르면 됩니다.

이 작업을 하기 전에 특정 동영상들을 포함한 재생목록을 만들어야 합니다.

 

 

8. 아래 화면은 <재방문 구독자용> 화면에 나타날 홈 탭 가장 위에 있는 섹션입니다.

이 섹션에 마우스 포인터를 위치시키면 오른쪽에 나타나는 연필 모양의 수정 아이콘을 클릭한 후, [콘텐츠 추천]을 누르면 특정 동영상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 화면은 <재방문 구독자용>에서만 나타나는 것으로, 구독자가 아닌 사람들이 해당 채널 홈을 방문할 때는 <신규 방문자용> 탭 가장 위에 있는 섹션의 채널 예고편 동영상을 보게 됩니다.

작업이 끝났다면 [완료]를 누르면 됩니다.

 

 

유튜브 섹션을 이용하면 유튜브 채널의 홈 화면을 보다 깔끔하고 멋지게 꾸밀 수 있으니 유튜브 채널을 가지고 있는 분은 유튜브 채널 섹션을 이용해보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