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배 송장번호로 '배송조회'하기 및 송장번호로 배송조회가 되지 않는 경우

 

지마켓 등 인터넷 쇼핑몰에서 물건을 구매했다면

해당 홈페이지에 로그인을 한 후

그곳에서 [배송추적]를 하면 됩니다.

 

인터넷 쇼핑몰 홈페이지에서 택배 배송추적이 불가능하거나

택배회사와 운송장번호만 알고 있는 경우라면

 

택배회사 홈페이지로 가서 배송조회를 하거나

아래 다음 '택배 및 항공화물 조회' 검색 결과에서

http://search.daum.net/search?nil_suggest=btn&w=tot&DA=SBC&q=%EB%B0%B0%EC%86%A1%EC%A1%B0%ED%9A%8C

업체명을 선택하고

송장번호를 입력한 후

[조회]를 하면 됩니다.

 

택배회사 홈페이지 등에서 운송장번호를 입력하고 배송조회를 했는데

배송추적이 되지 않는다면 다음과 같은 이유들을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하나. 판매자 실제 배송이 시작되기 전에 미리 송장번호를 등록한 경우

재고가 부족할 경우 주문 순서에 따라 배송을 진행하기 위해 이렇게 하는 곳도 있는데, 당일 오전에 물건을 주문했고 운송장번호는 존재하는데 다음날에도 배송조회가 되지 않는다면 판매자에게 문의하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둘. 판매자가 송장번호를 잘못 등록한 경우

 

셋. 배송조회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는 택배사의 경우.

CJ대한통운, 우체국택배, 한진택배, 옐로우캡, 로젠택배, 동부택배, KGB택배, gtx로지스, 현대택배, 대신택배, 일양로지스, 경동택배, 천일택배, 편의점택배, 합동택배 등 대부분의 택배 회사들은 배송조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