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4월 5일 다음 PC 첫화면 개편, 대체로 무난!!!

 

2017년 4월 5일 수요일, 다음 PC 첫화면(메인 화면)이 개편되었습니다.

2017년 3월 30일 개편된 다음 PC 검색 서비스에 이어서 다음 PC 첫화면도 3년만에 개편된 것입니다.

<참고> 새로워진 다음 PC 검색 서비스, 디자인은 신경 썼지만 실용성은 의문???

 

개편된 다음 PC 첫화면에서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검색창 위에 있던 메뉴들이 검색창 아래쪽으로 이동해서 선택하기 편해졌다는 점과 검색창이 기존보다 더 커졌다는 것입니다.

- 노출되는 메뉴와 글꼴 등도 기존과 조금 달라졌습니다.

 

개편된 다음 PC 첫화면은 모바일 기기에 적용되던 카카오의 맞춤형 뉴스 추천 시스템인 루빅스(RUBICS)가 적용되어 사용자 개인의 관심사에 따라서 최적화된 뉴스 콘텐츠가 노출된다고 하는데, 새로운 페이지 데이터를 갱신하는 시간이 과거보다 빨라진 것으로 보입니다.

 

다음 PC 첫화면(메인 화면) 개편에서 카카오가 과거보다 힘을 실어주고 있는 서비스는 카카오TV와 멜론 서비스로 보입니다.

또한 다음 PC 첫화면 페이지 하단 '오늘의 포토' 섹션에서 다음 뉴스를 더 볼 수 있도록 다음 뉴스 페이지와 연결된 포토를 노출하는 것도 눈에 띕니다.

 

다음 PC 메인 화면에서 뉴스 섹션 아래에 있는 부분들은 과거에도 거의 보지 않았기 때문에 개편된 다음 PC 첫화면에 대한 불편함은 없지만, 페이지 데이터가 너무 빨리 갱신되는 것은 조금 불편합니다.

물론 이 정도는 시간이 지나면 금방 익숙해질 것으로 생각됩니다.

 

아래는 개편 이전의 다음 PC 첫화면인데, 전체 화면 캡처를 해놓은 것이 없어서 캡처한 것을 잘라서 조금 편집했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