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seet에서 제작한 VidTrim - 비디오 편집기 앱은 동영상 자르기, 동영상 파일에서 mp3 파일 추출, 동영상 파일 회전 등의 작업을 할 수 있는 앱으로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무료로 설치할 수 있습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goseet.VidTrim&hl=ko

 

 VidTrim - 비디오 편집기 앱 사용법

 (동영상 자르기, 동영상 파일에서 mp3 파일 추출, 동영상 회전 등)

 

1. 앱 메인 화면

VidTrim - 비디오 편집기 앱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는데

상단에 있는 三 아이콘을 터치해서 날짜, 이름, 크기 등으로 정렬할 수도 있고

점 세 개가 있는 더보기 아이콘을 터치하고 'Switch Layout'을 선택해서 동영상에 관한 정보가 나타나도록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2. 동영상을 선택한 후 나타난 작업 메뉴 화면

동영상을 선택하게 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는데

동영상 아래에 있는 Trim(잘라내기), Save as MP3(MP3 파일로 저장), Rotate(동영상 회전), Share(공유), Rename(이름 변경) 등의 아이콘을 선택하고 원하는 작업을 하면 됩니다.

 

3. Trim (잘라내기)

Trim 아이콘을 선택해서 아래와 같은 Trimmer 화면이 나타나면

동영상 아래에 있는 시간 표시 슬라이드바를  선택해서 잘라낼 부분을 선택한 후

상단에 있는 가위 모양의 잘라내기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그리고 'Select Your Choice' 화면이 나타나면

Trim Original(원본 동영상에 덮여쓰기), Save As New Clip(새로운 클립 파일로 저장하기) 중에 하나를 선택하면 됩니다.

Trim Original(원본 동영상에 덮여쓰기)은 원본 동영상 파일에 덮어쓰기를 하는 것으로 작업이 끝나면 원본 파일을 복구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Save As New Clip(새로운 클립 파일로 저장하기)을 선택해서 작업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4. Save as MP3 (MP3 파일로 저장)

Save as MP3 아이콘을 터치하면 동영상에 있는 사운드를 MP3 파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5. Merge

Merge 아이콘은 동영상 파일들을 합치는 것인데, VidTrim - 비디오 편집기 앱 무료 버전에서는 이 기능이 제한되어 있습니다. 

만약 이 기능을 제한없이 사용하려면 VidTrim Pro라는 유료 앱을 구매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VidTrim - 비디오 편집기 앱에서는 Merge 등의 특정 기능들은 사용이 제한되어 있습니다.

 

6. VidTrim - 비디오 편집기 앱 저장 위치

VidTrim - 비디오 편집기 앱에서 작업한 파일들은 [내부저장소/VidTrim/] 폴더에 저장됩니다.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