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F Maker - GIF 편집기 사용 방법,

동영상 및 이미지 파일에서 움짤 gif 파일 만들기, 움짤 gif 파일 편집

 

Kayak Studio에서 제작한 GIF Maker - GIF 편집기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kayak.studio.gifmaker&hl=ko )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설치할 수 있는 움짤 gif 파일을 만들고 편집할 수 있는 스마트폰 앱입니다.

 

GIF Maker - GIF 편집기 앱은 설정, 새로 만들기, YOUR GIF, GIPHY GIF, OTHER GIF 탭이 있습니다.

 

1. 설정

설정에서는 GIF 파일의 기본 설정을 할 수 있는데, GIF 출력의 크기는 최대 450 픽셀까지 사용할 수 있고, GIF 프레임은 최대 150개의 이미지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배경 GIF에서는 배경색(투명, 검정, 하양)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2. 새로 만들기

새로 만들기에서는 카메라에서, 비디오, 이미지 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1) 비디오 : 동영상 파일을 이용해서 움직이는 gif 파일을 만들 수 있는 메뉴입니다.

비디오를 선택하고 동영상 파일을 불러온 후

동영상의 특정 부분만 선택할 수 있고

시작, 끝의 시간을 선택해서 정해진 시간에 있는 영상으로 움직이는 gif 파일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gif 파일을 만들 때는 화면 오른쪽 아래에 있는 [적용]을 터치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면서 움짤 gif 만들기 작업이 진행됩니다.

작업이 완료된 후에는 어떻게 나왔는지 확인하고

관련 아이콘을 터치해서 수정할 수도 있습니다.

작업한 것을 저장할 때는 오른쪽 상단에 있는 [저장]을 선택하면 됩니다.

 

2) 이미지 : 저장된 이미지 파일들을 사용해서 움직이는 gif 파일을 만들 수 있는 메뉴입니다.

[새로 만들기 > 이미지]로 들어가서

갤러리에 저장된 이미지 파일들을 선택(최대 150장까지 가능)한 후

[다음]을 터치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는데

REMOVE BG, 자르기, 관리자 등에서는 이미지나 배경 등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 아이콘 옆에 있는 순환하는 모양의 화살표 아이콘을 선택하면

움짤 gif 파일이 순서대로 재생된 후 역순으로 다시 재생되는 형태로 만들 수 있습니다.

 

하단에 있는 속도, 범위, 스티커, 레이블(글자) 등에서 추가적인 편집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작업이 완료되었다면 [저장]을 터치하고

'옵션 저장' 화면이 나타나면

관련 부분을 선택하고 [괜찮았던 것]을 선택하면 됩니다.

▲ [괜찮았던 것]은 앱을 한국어로 자동 번역하면서 오류가 발생한 것으로 생각하면 됩니다.

 

3. YOUR GIF에서는 자신이 작업한 파일을 보거나 편집(수정)할 수 있고, OTHER GIF에서는 스마트폰에 저장된 gif 파일을 불러와서 수정할 수 있습니다.

 

GIF Maker - GIF 편집기 앱은 최대 450 픽셀 크기의 이미지 파일까지만 작업(편집)할 수 있다는 단점이 있지만 가볍게 사용할 수 있는 괜찮은 앱입니다.

 

GIF Maker - GIF 편집기 앱에서 작업한 GIF 파일이 저장되는 기본 폴더는 [내부저장소/storage/emulated/0/VideoToGif/] 폴더입니다.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