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을 사용하면서 팔로우를 많이 하게 되면 내 뉴스피드를 다른 사람의 게시물들이 온통 점령해서 불편한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 때는 [뉴스피드 기본 설정]으로 가서 관련 부분 설정을 하면 됩니다.

 

페이스북 앱 뉴스피드 기본 설정 (팔로우 취소하여 게시물 숨기기,  먼저 볼 사람 정하기 外)

 

페이스북 앱을 실행한 후 오른쪽 상단에 있는 三 아이콘을 터치하고

'도움말 및 설정'의 [뉴스피드 기본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1. 먼저 볼 사람 정하기

'먼저 볼 사람 정하기'는 게시물을 놓치고 싶지 않은 사람을 선택해서 항상 뉴스피드 상단에 게시물이 표시되도록 설정하는 것입니다.

'먼저 볼 사람(먼저 보기)'으로 선택하며 그 사람의 아이콘 오른쪽 아래에 별표 모양이 나타나고 '먼저 보기'라는 글자도 표시됩니다.

※ 아이콘이나 이름을 터치하는 것으로 선택, 또는 해제(선택 취소)를 할 수 있습니다.

 

2. 팔로우 취소하여 게시물 숨기기

'팔로우 취소하여 게시물 숨기기'는 뉴스피드에서 더 이상 게시물을 보고 싶지 않은 사람을 눌러서 선택하는 것입니다.

'팔로우 취소하여 게시물 숨기기'를 하면 내 뉴스피드에 그 사람의 게시물은 더 이상 나타나지 않지만(좋아요는 그대로 유지됩니다), 페이스북 친구 관계는 그대로 유지되며, 팔로우를 취소한 사실은 상대방이 알 수 없습니다.

※ 아이콘이나 이름을 터치하는 것으로 선택, 또는 해제(선택 취소)를 할 수 있습니다.

 

3. 팔로우를 취소한 사람 다시 연결하기

'팔로우를 취소한 사람 다시 연결하기'는 '팔로우 취소하여 게시물 숨기기'를 한 사람들의 게시물을 내 뉴스피드에 다시 나타도록 설정하는 것입니다.

※ 아이콘이나 이름을 터치하는 것으로 선택, 또는 해제(선택 취소)를 할 수 있는데, '팔로우를 취소한 사람 다시 연결하기'를 하면 다시 연결하기를 한 사람의 이름 아래에 '팔로잉'이라고 표시됩니다.

 

4. 내 관심사와 맞는 페이지 발견하기

'내 관심사와 맞는 페이지 발견하기'는 좋아할 만한 새 페이지를 찾아서 추가한 후, 내 뉴스피드에서 추가한 페이스북 페이지의 게시물들을 확인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