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벼워진 페이스북(Facebook) , 페이스북 라이트(Facebook Lite)

 

페이스북 라이트(Facebook Lite)는 페이스북이 201564일 출시한 페이스북의 라이트(Lite) 버전으로, 아프리카 등 인터넷 연결 상태가 나빠 페이스북을 사용하기 어려운 사용자를 위해 출시한 앱입니다.

 

현재 페이스북 앱의 기본 설치 용량이 163MB인데 페이스북 라이트 앱의 기본 설치 용량은 8.52MB이니, 페이스북 라이트 앱을 설치할 때부터 데이터 소모가 훨씬 줄어들고, 설치한 앱이 차지하는 공간도 적어 저사양 스마트폰에서 페이스북을 사용할 때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페이스북 라이트(Facebook Lite) 앱 설명에 나온 페이스북 라이트 앱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빠른 설치 - 앱 크기가 작아서 다운로드가 빠르고 설치 공간도 적습니다.
빠른 로딩 속도 - Facebook 앱 중 가장 빠른 속도를 자랑하므로 더욱 빠르게 사진을 업로드하고 친구의 소식을 볼 수 있습니다.
데이터 절약 - 모바일 데이터를 더욱 효율적으로 사용하므로 데이터 사용량을 줄여 요금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모든 네트워크 지원 - 2G 네트워크 및 인터넷 연결이 느리거나 불안정한 지역에서도 원활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Android 휴대폰 지원 - 대부분의 기존 또는 최신 Android 휴대폰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facebook.lite&hl=ko

 

모바일 데이터 사용을 최소화하면서 페이스북을 사용하고 싶은 분이라면 페이스북 라이트(Facebook Lite) 앱을 설치해서 사용하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페이스북 라이트(Facebook Lite) 앱과 페이스북(Facebook) 앱 화면 비교>

페이스북 라이트 앱 (왼쪽) : 페이스북 앱 (오른쪽)

1. 뉴스피드

2. 친구 요청, 알 수도 있는 사람

3. 알림

4. 페이스북 친구 찾기, 설정, 도움말 外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