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지로 (giro) 홈페이지 - 전기요금, 도시가스 요금 등 지로통지서 납부시 조회 결과가 없다면... 지로 입력 납부하기

 

인터넷지로 (giro) 홈페이지에서는 전기요금, 도시가스요금, 지방세, 상하수도요금, 전화요금 등 대부분의 공과금을 납부할 수 있습니다.

<참고> 인터넷지로 (giro) 홈페이지 - 전기요금, 전화요금, 도시가스 요금, 상하수도요금, 지방세 등 인터넷 납부 방법 및 납부한 내역 확인하기

 

인터넷지로 홈페이지에서 지로통지서에 있는 전자납부번호를 입력했는데 "고지자료 없음"이라는 내용만 나오고 조회 결과가 나타나지 않는다면, 관련 내용을 읽어보고 [지로 입력 납부하기]를 클릭합니다.

※ 인터넷지로 홈페이지 간략조회 결과 "고지자료 없음" 관련 내용 中

- 납기일이 지난 경우나 기 납부한 경우 조회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조회한 고지자료 결과가 없으신 경우 ‘지로입력납부’로 납부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지로입력납부로 납부하실 경우 먼저 MY GIRO의 납부확인증 보관함에서 기 납부여부를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고지내역을 확인한 후 납부하시기 바랍니다. 고지내역에 관한 사항은 해당 기관에 직접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조회결과가 없는 경우 ‘지로 입력 납부하기’ 버튼을 선택하여 납부하실 수 있습니다.
- 고지서에 표기된 납부기한 이후에도 해당기관이 지정한 조회기한까지는 납부 가능 하나 이 경우 해당 기관에 따라 익월 청구 시 가산금 등이 추가될 수 있습니다.
- 인터넷지로 이외의 방법(은행창구 등)으로 납부하신 경우 동 납부내역이 반영되지 않아 기납부 하신 내역이 조회되어 이중납부 될 수 있사오니 반드시 이전에 납부하신 내역이 있는지 확인하신 후 납부하시기 바랍니다.

 

[지로 입력 납부하기]에서는 납부정보 입력, 입력정보 확인 및 납부, 납부결과 확인의 순서로 과정을 진행하게 됩니다.

 

1. 납부정보 입력

1) 납부하고자 하는 지로요금 고지서에서 예시 그림과 동일한 위치에 표시된 ①지로번호, ②고객조회정보, ③납부금액, ④체크번호 내역을 입력합니다.
2) 고객조회정보는 추후 해당 기관이 납부여부를 확인하는데 사용하므로 오류 입력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3) 인터넷지로 이외의 방법(은행창구 등)으로 납부하신 경우 해당 납부사실이 반영되지 않으므로 이중납부 되지 않도록 반드시 이전에 납부하신 내역이 있는지 확인하신 후 납부하시기 바랍니다.

지로통지서에 있는 고객조회번호 등을 잘못 입력하게 되면 [다음] 과정으로 진행할 수 없습니다.

 

2. 입력정보 확인 및 납부

'입력정보 확인 및 납부'에서는 청구기관, 고객조회번호, 납부금액 등을 확인한 후 납부계좌번호, 계좌비밀번호 등을 입력하고 [납부하기]를 하면 됩니다.

그리고 '전자서명 내용 확인'에서 관련 내용을 다시 확인하고 [확인]을 누른 후에

공인인증서를 선택하고 공인인증서 암호를 입력하면 납부 완료가 됩니다.

 

3. 납부결과 확인

지로요금 납부완료가 되면 납부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납부확인증 보관함]으로 들어가면 3~5년간 인터넷지로 홈페이지에서 납부한 내역들을 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