푹 (pooq, 푹TV) 플레이어 사용 방법(화질 선택, 다음 회차 자동 재생 등) 및 단축키

 

푹 (pooq, 푹TV)https://www.pooq.co.kr )는 국내 방송사들의 최신 VOD를 빠르게 볼 수 있는 사이트로, 이용권을 구매하게 되면 저렴하게 최신 TV방송 VOD 동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 푹 홈페이지에 회원가입을 하고 로그인을 하면 많은 실시간 온에어 방송을 무료로 볼 수 있는데, 구매한 이용권에 따라 볼 수 있는 동영상 화질(고화질, 초고화질)이 달라질 수는 있습니다.

<참고> 푹(pooq , 푹TV) 회원가입 <방송VOD + 실시간TV 1개월(초고화질)무료이용권> 확인, VOD 이용내역 (시청내역), 이용권 가격

 

푹 (pooq, 푹TV) 플레이어 화면은 실시간TV를 볼 때와 방송 VOD를 볼 때 조금 다른 부분도 있지만 기본적인 부분은 거의 비슷합니다. 

 

1. 화면 중앙

1) 10초 뒤로 : 방송 VOD 및 영화를 볼 때 잠깐 놓친 장면을 보고 싶다면 10초 뒤로 아이콘을 클릭하면 됩니다. (단축키 : J)

2) 재생 : 버튼을 누르면서 재생/일시 정지 상태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단축키 : K, 또는 스페이스바)

3) 10초 앞으로 : 앞의 장면을 보고 싶을 때 사용하면 됩니다. (단축키 : L)

4) 채널 또는 회차 리스트 열기 : << 아이콘을 누르면 해당 프로그램의 VOD 회차 리스트 목록을 볼 수 있는데, 실시간 TV를 재생하는 상태에서는 실시간 방송 채널 목록이 나옵니다.

 

2. 화면 왼쪽 하단

1) 이전 회차 보기

2) 재생/일시 정지

3) 다음 회차 보기

4) 음소거 (mute)

5) 볼륨 조절

※ 소리 크게(단축키 : I), 소리 작게(단축키 : M)

 

3. 화면 오른쪽 하단

1) 푹 고객센터 (오류?) 전송

2) 다운로드 

3) 환경 설정

4) 팝업창에서 재생 : 팝업창에서 동영상 재생을 시작합니다. 

5) 전체 화면 : 전체 화면으로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4. 환경 설정

오른쪽 하단에 있는 환경 설정 아이콘을 클릭하면 관련 설정을 할 수 있는 부분이 나타납니다.

1) 화질 : 초고화질, 고화질, 일반화질 같은 동영상의 화질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2) 재생속도 : X1이 기본 설정으로, X0.5(1/2 속도 재생), X2(2배속 재생) 등을 선택해서 동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3) 자동재생 : ON 상태로 자동재생 기능을 켜면 현재 보는 방송 프로그램이 종료된 후에 다음 회차 동영상이 자동으로 재생됩니다. TV 드라마 VOD 동영상을 몰아서 볼 때 유용한 기능합니다.

4) 기타옵션 : 신규재생방식, 기존플레이어보기, 이용가이드보기가 있습니다. '기존플레이어보기'는 푹에서 예전에 사용하던 Adobe Flash Player로 만들어진 동영상 플레이어입니다.

현재 기본으로 사용하는 푹 동영상 플레이어는 HTML5 기반의 플레이어로, 크롬, 사파리, 파이어폭스, 엣지 등 대부분의 브라우저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