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평창 동계올림픽 컬링 여자 3-4위전 경기에서 일본 동메달 획득 이모저모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컬링 여자 경기에서 대한민국 대표팀만큼 인상적인 팀은 일본 대표팀이었습니다.

 

2018년 2월 23일 금요일 있었던 대한민국과 일본의 컬링 여자 준결승전 경기는 연장까지 가는 접전 속에 대한민국이 8:7로 아슬아슬하게 일본을 이겼습니다.

 

2월 24일 토요일 오후 8시 5분에 시작된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컬링 여자 3-4위전 경기는 MBC, SBS, KBS 지상파 중계방송에서는 볼 수 없었고, my K 홈페이지 평창 OBS 채널에서만 볼 수 있었습니다.

 

일본 대표팀과 영국 대표팀의 컬링 여자 3-4위전 경기는 팽팽한 긴장감 속에서 극적인 장면이 연출되었습니다.

7엔드까지 2:3으로 밀리고 있었던 일본 대표팀은 8엔드부터 10엔드까지 1점씩 득점하며 역전극을 만들었고, 일본 컬링 사상 첫 올림픽 메달이라는 쾌거를 이뤘습니다.

 

동메달을 딴 일본 여자 컬링 대표팀 선수들은 기쁨을 감추지 못했습니다.

경기가 끝나고 영국 대표팀 선수들이 모두 떠난 뒤, 일본 대표팀 선수들이 관중석에 남아있는 일본 관중들 앞으로 가서 인사를 하는 모습이 OBS 영상에 보였습니다.

 

2018 평창 동계올림픽에서 컬링 경기를 시작부터 쉬지않고 계속 본 경기가 없었기 때문인지, 5엔드가 끝나고 선수들이 귤이나 딸기 등을 먹으며 에너지를 보충하며 코치와 이야기를 나누는 모습은 인상적이었습니다.

 

스킵 후지사와 사츠키, 리드 요시다 유리카, 세컨드 스즈키 유미, 서드 요시다 지나미...

일본 대표팀 선수 중에서 매 경기마다 뛰어난 모습을 보여주며 경기를 훌륭하게 이끈 선수는 후지사와 사츠키 선수일 것입니다.

( 위의 이미지들은 my K 홈페이지 OBS 영상을 캡처한 것입니다. )

 

비인기 종목인 컬링이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을 통해 과거보다는 더 인기있는 종목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대한민국 국가대표팀 선수들과 일본 대표팀 선수들이 서로 경쟁하며 훌륭한 라이벌로 성장하기를 바라봅니다.

 

2월 25일 일요일 오전 9시 5분부터는 컬링 여자 결승 대한민국과 스웨덴의 경기가 있을 예정입니다.

 

컬링 여자국가대표 선수들 관계 및 별명, 그리고 컬링 여자 경기 (결승전, 3~4위전) 시간, 라이브 온에어 방송 보기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