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에서 물건을 주문하고 택배로 물건을 받았다면

11번가 앱이나 11번가 홈페이지에서 [수취확인]을 하면

11Pay로 결제했을 경우 OK캐쉬백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습니다.

 

11번가 수취확인, 반품신청, 교환신청, 그리고 11Pay로 결제 후 환불에 걸리는 기간

 

1. 11번가 앱

11번가 앱을 실행하고

오른쪽 상단에 있는 [MY] 아이콘을 터치한 후

[주문관리 > 주문/배송조회 > 주문내역]으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주문해서 받은 상품 아래에 있는 [수취확인]을 터치하고

팝업창이 나타나면 [수취확인]을 선택합니다.

▲ 교환이나 반품할 때는 [수취확인]을 선택하지 말고, [교환신청], [반품신청]을 터치하고 과정을 진행해야 합니다.

 

수취확인은 상품을 구매하겠다는 최종적인 구매 의사 표현으로, 수취확인 후에는 판매자에게 상품 대금이 송금되고 거래가 종료됩니다.

 

수취확인 이후 반품(또는 교환)을 원한다면 판매자와 협의해야 합니다.
반품이나 교환을 하기로 판매자와 협의했다면, 상품 발송 후 정보를 확인합니다.

그리고 반품사유(또는 교환사유), 배송업체, 운송장 번호(반품상품 발송 시 부여받은 새로운 운송장 번호), 배송비 동봉 여부 등을 확인해서 11번가로 문의하면 됩니다

 

▲ 11Pay로 결제하고, [수취확인] 후 적립된 OK캐쉬백 포인트. 11번가에서는 OK캐쉬백 포인트를 사용해서 결제할 수도 있습니다.

 

<참고>

적립한 OK캐쉬백 포인트 인터넷 쇼핑몰에서 사용하기 (11번가 앱, 11번가 홈페이지)

11번가 11Pay 결제수단(신용 체크카드, 은행계좌, 휴대폰 소액결제) 등록 및 11페이 삭제

 

2. 11번가 홈페이지

PC에서 11번가 홈페이지로 접속했다면

로그인을 하고 오른쪽 상단에 있는 [나의11번가]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주문/배송조회] 메뉴를 선택하고

[수취확인], [반품신청], [교환신청]을 하면 됩니다.

 

아직 물건을 받지 않았다면 [배송추적]을 클릭하고

택배 배송 상태가 어떤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Q : 11Pay로 결제 후 환불은 얼마나 걸리나요?
A : 11Pay는 카드, 계좌이체, 휴대폰 세 가지 방법으로 결제할 수 있으며 결제수단별 환불 기간은 다릅니다.
환불 시 주말 및 공휴일은 제외됩니다.
1. 체크/신용카드 : 취소완료일부터 3~5영업일 소요
2. 계좌이체 : 결제 대행사 관계없이 즉시 환불
3. 휴대폰
ㆍ결제 월과 취소 월이 같은 경우 : 즉시 승인 취소 (휴대폰요금에 합산 X)
ㆍ결제 월과 취소 월이 다른 경우 : 즉시 캐시 환불 (휴대폰요금에 합산 O)
※ 2017년 7월 3일부터 Syrup Pay는 11Pay로 변경되었습니다.

 

Q : 반품이 불가능한 경우도 있나요?
A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반품이 제한되는 경우는 아래와 같습니다.

1. 반품 요청 기간 경과
2. 구매자에게 책임이 있는 사유로 상품이 멸실, 훼손된 경우
   (상품 내용 확인을 위해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 제외)
3. 구매자가 사용 또는 소비하거나, 시간 경과로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 가치 감소
4. 복제 가능한 상품의 포장 개봉
5. 그 밖의 거래 안전을 위해 기타 법령에 의해 반품이 제한된 경우
정당한 사유임에도 반품을 신청할 수 없는 경우, 모바일 상담 또는 고객센터(☎1599-0110)로 문의하면 됩니다.

 

<내용 출처 : 11번가 고객센터 FAQ 도움말, 발췌 및 요약>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