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극장 '풋내기 약초꾼의 꿈' - 전진여, 전성진 강원도 양양의 약초꾼 부녀 ... 병아리 약초꾼의 꿈은 산삼???

 

2018년 6월 4일 월요일부터 6월 8일 금요일까지 방송될 예정인 KBS1TV 인간극장은, 강원도 양양 산골을 누비며 약초와 산삼을 찾는 약초꾼 부녀의 이야기입니다.

 

심마니가 되겠다는 포부를 가진 채 강원도 양양의 깊은 산골을 누비며 산을 타는 병아리 약초꾼 전진여(28) 씨. 

진여 씨는 도시에서 직장 생활을 했는데, 경제적으로 나아지지 않는 생활과 반복적인 일상에 지쳐 고향으로 내려왔고, 산삼을 캐서 돈을 벌어보고 싶다는 포부를 가지고 약초꾼이 되었습니다.

 

진여 씨의 스승은 27년 약초꾼 경력의 아버지 전성진(66) 씨.

약초꾼의 험난한 삶을 잘 아는 아버지 성진 씨는 결혼도 하지 않은 딸이 약초꾼의 길을 걷겠다는 게 걱정스럽지만, 산에만 간다고 하면 따라나서는 진여 씨의 열정에 조금씩 노하우를 전수해 줍니다.
그런데 산을 탄 지 얼마 되지도 않은 진여 씨가 약초는 감질난다며 산삼을 캐러 가자고 아버지를 조르니 불안하기만 합니다.
너무 쉽게 행운을 거머쥐면 약초 같은 건 보잘것없이 여기지 않을까, 의욕만 앞세우다 다치지는 않을까 생각된 아버지 성진 씨는, 딸에게 기본에 충실하라는 충고를 하며 산삼이 있을 만한 곳은 아직 가르쳐주지 않는다고 합니다.

 

전진여 씨가 산삼이라는 대박 행운을 꿈꾸는 것은, 과거 돈 때문에 힘들어하고 다투는 부모님을 보며 나중에 큰돈을 벌어 집안에 웃음이 다시 피어나게 하리라는 꿈을 키웠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이미지 출처 : 인간극장 예고편 화면 캡처, 내용 출처 : KBS 인간극장 홈페이지 내용 발췌 요약)

 

열심히 산을 타고 다니다보면 전진여 씨도 아버지처럼 훌륭한 약초꾼이 되어 그토록 바라던 산삼을 캘 날이 올 것입니다.

 

2014년 방송된 MBC강원영동의 강원365 <심봤다! 양양 심마니 부부> 편에서 전성진 씨와 아내 윤광옥 씨의 모습, 그리고 상황버섯, 산삼 등도 볼 수 있습니다.

 

강원365 14-04-14) 심봤다! 양양 심마니 부부
MBC강원영동 유튜브 채널 동영상 보기 ☞ https://youtu.be/C0pOwzPSqoI
게시일: 2014. 4. 13.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