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에서도 드디어 해외 로그인 차단 기능이 생겼네요. 더불어 타지역 로그인 차단도 생겨 특정 지역에서 생활하는 분들의 해킹(로그인) 위험을 한층 줄였습니다. 아직 완전한 상태가 아닌 베타(Beta) 상태입니다.

 

네이버의 로그인 기록을 보고 로그인 차단을 설정하기 위해서는 우선 네이버에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그런 다음에 네이버 메인화면에서 <내정보>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내정보>로 들어가서 [내정보보호] 메뉴를 선택합니다.

그러자 '로그인 보호 설정', '로그인 관리', 외부사이트 연결관리'라는 서브메뉴가 나타났습니다.

 

 

이곳에선 비밀번호 재확인을 요청하니 해당 빈칸에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확인을 누르면 됩니다.

 

 

아래는 <로그인 보호 설정>입니다.

해외 로그인 차단 설정도 가능하고, 타지역 로그인 차단 설정도 가능합니다. (아직 베타테스트 중...?)

해외 로그인 차단 설정은 네이트에서 원하는 특정 국가에서는 로그인 가능하도록 선택할 수 있는 것과 비교하면 다양성면에서 아직 부족한 편입니다.

타지역 로그인 차단 설정은 새롭긴 합니다. 원하는 특정 지역에서만 로그인 가능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 설정을 하게되면 선택한 우리나라 특정지역을 제외한 다른 지역(해외 로그인도 포함)의 로그인을 차단하게 됩니다. 이 기능이 제대로 먹힌다면 해킹(로그인) 피해를 상당히 줄일 수 있을 것입니다.

 

 

<로그인 관리> 서브 메뉴의 [로그인 상태 관리]에서는 로그인한 아이피를 볼 수 있고 원격으로 로그아웃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관리> 서브 메뉴의 [로그인 기록 보기]에서는 과거 로그인한 접속IP주소와 접속 국가, 접속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에선 보안이 잘 되서인지, 아니면 기록관리가 잘 안되서인지 타국에서의 접속시도 기록은 없습니다.

 

하지만 한정된 지역에서 네이버 로그인을 하는 분이라면 '타지역 로그인 차단 설정'으로 혹시 모를 불상사를 예방하는 유비무환의 습관도 좋을 듯합니다.

 

 

 

- 설산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