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0월 24일 목요일 오후부터 다음, 네이트, 티스토리, 넥슨, 한게임, 넷마블, 안랩, 중앙일보 등을 13개 기업 16개 웹사이트에 디도스(DDOS; 분산 서비스 거부) 공격이 이어지고 있다고 합니다. 10월 25일 금요일까지 디도스 공격이 지속되고 있어 안랩과 ASEC(시큐리티대응센터)과 CERT(컴퓨터침해사고대응센터) 등에서 비상 대응 체제를 가동하고 있다고 합니다.

 

 

디도스 공격은 악성코드에 감염된 컴퓨터들이 일으키는 공격입니다.

평소 V3같은 보안 프로그램으로 실시간 감시를 한다면 자신의 컴퓨터가 안전한 경우가 많지만, 그렇지않은 경우에는 악성코드가 심어진 홈페이지 방문만으로도 컴퓨터가 감염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컴퓨터가 악성코드에 감염되었는지를 알아보려면 보호나라 홈페이지를 가면 쉽게 알 수 있습니다.

 

보호나라 (KISA) 홈페이지  <-- 바로가기

 

보호나라 홈페이지에서 '악성 봇 감염 확인 안내' 이미지 부분을 클릭하면 자신의 PC가 악성 봇에 감염되었는지 쉽게 알 수 있습니다. 화면이 슬라이드되어 해당 이미지가 보이지않을때는, 슬라이드 화면이 있는 곳의 맨 왼쪽 점(. 아래 이미지 참고)을 누르면 '악성 봇 감염 확인 안내' 이미지가 나타납니다. 

 

 

[ 점검하기 ] 메뉴의 [악성봇 감염 확인 ]에서도 악성봇 감염 여부를 검사할 수 있습니다.

검사는 아주 간단합니다.

자신이 접속한 아이피 주소가 악성봇에 감염된 좀비PC인지를 확인해주는 것입니다. 

 

 

백신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는 분들은 보호나라를 방문해 자신의 컴퓨터가 악성봇에 감염되었는지 꼭 검사해보시기 바랍니다.

 

보호나라 (KISA) 홈페이지  <-- 바로가기

보호나라(KISA) 악성봇검사  바로 실시  <-- 바로가기

 

 

- 설산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