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S Classic > - 클래식 음악 1,000곡을 무료로 들을 수 있다니...^^

운영체제 : 안드로이드 4.1.2

 

2013년 7월 블로그를 처음 시작할때 모바일에 관한 글로 시작했습니다.

글을 쓰기위해 캡처 버튼을 워낙 많이 누르다보니 전화할때 소리가 잘 들리지않는(옵티머스 G 프로) 현상이 일어나 모바일에 관한 글을 점점 안쓰게 되었습니다. (지금은 소리가 정상적으로 잘 들립니다.)

 

 

그러다 오늘 좋은 앱(어플)을 하나 발견해 이렇게 스마트폰에 조금 무리를 주더라도 열심히 화면을 캡처했습니다.

어플 이름은 < KBS Classic >입니다.

 

< KBS Classic > <-- 구글 플레이 앱 다운받기

 

클래식 음악을 1,000곡이나 무료로 들을 수 있다니, 클래식 애호가가 아니라면 듣고싶은 클래식 음악은 이 어플 하나로 다 들을 수 있을 것입니다.

 

구글 플레이에서 어플을 다운받아 설치하고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화면을 터치해 음악을 바로 들을 수도 있고, 음악 오른쪽의 [+]을 눌러 [My 앨범]에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워낙 많은 곡들이 있으니 좋아하는 곡들을 [My 앨범]에 담아놓고 듣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재생화면에서 [My 앨범]에 바로 담을 수도 있습니다.

[My 앨범]의 부족한 점 한가지는 폴더로 음악들을 정리하지 못한다는 점입니다.

업데이트될 경우, 폴더를 만들어 폴더별로 음악을 정리해 들을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으면 좋겠습니다.

 

 

<KBS Classic>에서는 KBS Classic 라디오 방송도 실시간으로 들을 수 있고, 공연안내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많은 곡들을 검색하는 기능이 있으면 좋겠지만 그런 기능은 없습니다.

하지만 [인기] 메뉴로 인기있는 음악들을 찾을 수 있고, [장르] 메뉴에서는 장르별 음악을 찾아볼 수도 있습니다.

 

 

[테마] 메뉴에서는 주제와 관련된 클래식 음악들을 모아놓았으니, 클래식 음악 초보인 저에게는 아주 좋은 기능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아티스트] 메뉴에서는 음악가별로 음악을 모아놓았으니 검색 기능은 궂이 없어도 되겠네요^^

 

 

이 앱의 단점은 앱 종료 기능이 없다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앱들은 앱 메인 화면에서 '이전 버튼'을 두번 누르면 종료가 되는데, 이 앱은 메모리에 그냥 남아있습니다.

 

 

하지만 '메모리 최적화 위젯'으로 강제 종료하면되니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메모리 최적화 위젯'은 유용한 경우가 많으니 홈 화면에 띄워놓으면 좋습니다.

 

메모리 최적화 위젯 <-- 관련글 보러가기 ('메모리 최적화 위젯'을 모른다면...)

 

'메모리 최적화 위젯'을 실행하니 <KBS Classic>이 메모리에 그대로 남아있습니다.

'메모리 최적화 위젯' 실행창에서 [종료]를 터치하면 앱이 종료됩니다.

'메모리 최적화 위젯'에서 오류를 보이는 다른 앱들도 종료할 수 있으니 알아두면 아주 좋습니다.

 

 

<KBS Classic>앱 덕분에 모처럼 좋은 클래식 음악들을 들었습니다.

 

오류를 보이는 스마트폰앱, 쉽게 닫기  <-- 관련글 보러가기

 

따뜻한 음악이 흐르는 행복한 밤 보내시기 바랍니다.

 

 

 

- 설산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