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티빙 (Tving) 앱 에러, 강제 종료하기 - 메모리 최적화 위젯

(에러로 먹통이 된 앱 강제 종료하기)

 기종 : 옵티머스 G 프로    운영체제 : 안드로이드 4.1.2 

 

모바일에서 꽉찬 화면으로 티빙(Tving)을 감상하고 종료하려고 하는데 먹통이 되었습니다. 아무런 아이콘도 먹히지않고 종료를 할 수도 없습니다. 참으로 난감한 상황입니다.

만약 스마트폰을 처음 사용하는 몇달 전이었다면 이럴때는 스마트폰을 껐다가 다시 켰을 것입니다. 하지만 지금은 조금 숙련되어 오류가 일어나 먹통이 된 앱을 간단하게 종료하는 법을 알고 있습니다.

 

 

이럴때 문제를 쉽게 해결할 수 있는 것이 바로 <메모리 최적화 위젯>입니다. 

(며칠 전에 아리랑 라디오 앱도 오류가 일어나 메모리 최적화 위젯으로 강제 종료한 적이 있습니다.)

 

메모리 최적화 위젯을 실행시키기위해, 먼저 먹통이 된 티빙(Tving) 화면을 벗어나 홈 화면으로 가야합니다.

 

그러기위해선 스마트폰 하단 가운데에 있는 [홈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홈 버튼]을 누르자 홈 화면이 나타났습니다.

 

 

홈 화면에서 <메모리 최적화 위젯>을 찾아갑니다.

(보통의 경우엔 메모리 최적화 위젯이 홈 화면에 나와있지 않습니다. 메모리 최적화 위젯을 홈화면에 나타나게 하는 방법은 이 글 아래에 링크해두도록 하겠습니다.)

 

<메모리 최적화 위젯>을 터치하면 '티빙' 앱이 현재 활성화되어 있는 것이 보입니다.

'종료'를 눌러 오류가 있는 앱을 강제 종료시킵니다.

 

 

드디어 '티빙'앱이 종료되었습니다.

<메모리 최적화 위젯>에서 다른 앱들을 종료하는 방법도 동일합니다.

 

<메모리 최적화 위젯>의 오른쪽 '메모리'라고 적힌 부분을 터치하면 활성중인 모든 앱들이 한꺼번에 종료됩니다.

 

 

티빙앱에서 화면을 최대화해서 감상할때 위와같은 에러가 종종 발생하는데 빨리 수정되었으면 좋겠네요.

 

 

 

메모리 최적화 위젯  <-- 관련글 보러가기 (메모리 최적화 위젯 나타나게하기)

오류를 보이는 스마트폰앱, 쉽게 닫기  <--관련글 보러가기

스마트폰 메모리 테스트  <-- 관련글 보러가기

 

 

 

- 설산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