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스플로러(Explorer) 10 - 글자크기 확대/축소해서 보기

 

익스플로러 7의 경우 익스플로러창 오른쪽 하단에 글자크기를 확대하거나 축소할 수 있는 부분이 있어서 쉽게 글자크기를 조절해 볼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익스플로러 10의 경우는 글자크기를 조절하는 부분이 숨겨져있습니다.

사실 23인치 이상의 모니터 화면에서는 보통의 글자크기(100%) 그대로 보면 아무 불편이 없지만, 간혹 작은 모니터로 화면을 보게 될 때는 (익스플로러 10에서) 글자크기를 크게해서 화면을 보게되면 눈의 피로를 줄이는 효과가 있으니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아래 화면은 글자크기를 80%로 줄인 상태의 화면입니다.

 

 

일부러 이렇게 글자크기를 줄이는 경우는 드물테고 단축키(Ctrl -)를 잘못눌러 위와같은 현상이 나타나 깜짝 놀라는 경우가 있을 것입니다.

이렇게 변한 익스플로러의 글자크기를 조절하기위해서는 익스플로러 10 우측 상단의 [도구] 아이콘을 클릭해, [확대/축소] 메뉴로 들어가면 됩니다.

 

기본크기는 100%로 설정하면 되며, 단축키를 이용해 확대나 축소를 할 수 있습니다.

글자크기 확대 단축키 : Ctrl + (왼쪽 Ctrl키와 + 키를 동시에 누르면 됩니다.)

글자크기 축소 단축키 : Ctrl - (왼쪽 Ctrl키와 - 키를 동시에 누르면 됩니다.)

 

익스플로러 화면에서 단축키를 누를때마다 일정비율로 글자크기가 커지거나 작아지니, 글자를 조금 크게 보고자하는 경우엔 단축키를 사용하면 편할 것입니다.

 

 

아래 화면은 글자크기 100%의 화면으로 네티즌 대부분이 보는 글자크기 그대로의 화면입니다. 

 

 

 

 

- 설산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