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으로 PC의 동영상 컨트롤하기 (곰플레이어 + 곰리모트)

 

<곰리모트>앱의 가장 좋은 점은 PC에 있는 동영상을 무선으로 컨트롤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곰리모트>앱을 스마트폰에 설치해야하고, PC에도 <곰리모트>(곰트레이) 유틸리티 및 <곰플레이어>를 설치해야합니다.

 

그래텍 <곰플레이어>  <-- 설치하러 가기

<곰리모트> PC, 모바일 리모컨을 얻다  <-- <곰리모트> 설치 및 연결에 관한 글

 

<곰리모트>앱 설치 및 PC와 연결하는 방법은 위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PC와 스마트폰에 적당한 설정을 완료하면 다음 사용시에는 <곰리모트>앱을 실행시켜 PC와 연결하기만 하면 됩니다. 연결은 와이파이(Wifi)를 통해 가능하니 무선공유기를 통해 와이파이가 설치된 가정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곰리모트>앱을 종료하고 다시 실행시켜 연결하려면 <곰리모트>앱을 실행시킨 뒤, [최근 연결] 메뉴를 선택하면 됩니다.

[최근 연결]을 터치하면, PC화면에 보안인증번호가 나타나는데, 이 번호를 <곰리모트>앱의 보안인증 입력란에 입력한 뒤 '확인'을 터치하면 됩니다.

이 과정은 앱을 다시 실행할때마다 거쳐야하는 과정입니다.  

 

 

<곰리모트>앱 화면이 나타났습니다.

상단에는 '곰플레이어'라고 되어있어 '곰플레이어'를 제어할 리모컨으로 쓰인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각 아이콘들의 쓰임새는 아래 이미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클릭하면 크게 볼 수 있습니다.)

 

특별히 표기하지않는 아이콘들은 주변에서 많이 보는 모양이므로 쉽게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일시정지, 재생, 다음 동영상, 이전 동영상, 볼륨 크게, 볼륨 작게 등...

 

 

[기본] 메뉴에서 '파일열기'로 원하는 동영상을 불러올 수도 있습니다.

폴더 위치를 이동하고 파일을 선택하는 것은 가운데 있는 둥그런 원에 있는 아이콘들을 통해 할 수 있습니다. <OK>는 파일을 선택할때 사용합니다.

 

 

동영상 재생에 관한 세밀한 조정은 하단의 [고급] 메뉴에서 가능합니다.

[고급] 메뉴에는 화면비율 및 동영상 재생 속도 조절 같은 아주 유용한 기능들이 들어가 있습니다.

[터치] 메뉴는 <곰오디오>의 경우처럼 별로 쓸모가 없어보입니다.

 

 

[설정] 메뉴에서는 <곰리모트>앱으로 제어할 프로그램을 선택할 수 있으며,

[스냅샷] 메뉴에서는 화면을 캡처할 수 있습니다.

화면을 캡처하려면 [스냅샷] 메뉴에서 화면 위에 있는 'Capture (캡처)'를 터치하면 됩니다. 화면을 캡처하게 되면 캡처한 화면이 바로 보여지며, 이전에 캡처한 이미지는 손가락으로 화면을 살짝 끌면 볼 수 있습니다.

 

 

캡처한 화면을 스마트폰 메모리에 저장하려면, 이미지를 살짝 터치한 뒤 나타나는 '캡처 화면 저장' 아이콘을 터치하면 됩니다. '캡처 화면 저장' 아이콘 옆의 '휴지통' 아이콘은 캡처한 이미지를 삭제하는 기능을 하게 됩니다.

 

 

<곰리모트>앱에서 캡처한 이미지는 스마트폰 [내부저장소]의 [GOMRemote] 폴더에 저장됩니다.

 

스마트폰에서 파일을 보려면 '파일 관리자'를 이용하면 됩니다. '파일 관리자'를 모르시는 분은 아래 링크 글의 서두를 읽어보시면 됩니다.

 

스마트폰 이미지(사진) 파일 압축과 이메일 공유하기   <-- 관련글 보러가기 

 

 

아래 화면이 <곰리모트>의 [스냅샷] 메뉴를 이용해 캡처한 화면입니다.

동영상의 화질에 따라 캡처한 이미지의 선명도가 차이나긴 하지만 블로그 글을 쓸때 사용하기엔 무난합니다. (캡처한 화면을 확대해보니 이혜리 님이 눈을 감은 모습이네요. 스마트폰의 작은 화면으로 봐서 미리 확인하지 못했습니다. 예쁜 이미지를 올려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PC로 음악은 잘 안듣는 편이라 <곰오디오>에서 <곰리모트>앱의 쓰임새는 적었지만, PC로 동영상은 자주 보는 편이니 앞으로 <곰리모트>앱과 <곰플레이어>의 쓰임새는 점점 늘어날 것 같습니다.

 

<곰리모트>앱 때문에 한동안 사용하지 않았던 <곰플레이어>를 설치했습니다. 윈도우 XP를 사용하면서 코덱의 충돌로 사운드와 화면이 고르지못한 현상이 있었는데, 윈도우 7에서 다시 사용해보니 아무 문제없이 잘 재생됩니다.

PC로 하드디스크에 저장된 동영상을 자주 보시는 분이라면 <곰리모트>앱을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이불 속에서 게으름을 피우며 영화 한 편 봐야겠네요^^

 

 

 

- 설산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