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사이드바에 드디어 애드센스를 달았습니다. 그런데 광고크기에 비해 사이드바의 넓이가 좁아 광고가 잘리는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애드센스광고의 일부분이 드러나지 않으면 애드센스 정책위반이므로 광고가 잘려보는 것을 조절해야했습니다.

그 해결 방법 중 가장 좋은 방법은 사이드바의 넓이를 애드센스 광고 크기에 맞게 넓혀주면 되는 것입니다.

 

티스토리의 사이드바 넓이를 조절하기 위해서는 [티스토리 관리]로 가서 <HTML/CSS 편집> 메뉴로 갑니다.

 

그리고 Ctrl + F 를 눌러 ' #sidebar '를 입력합니다.

그러면 style.css 탭에 ' #sidebar '가 입력된 곳들이 나타납니다.

저같은 경우는 일치하는 것이 8개로, ' 다음 '(검색창 옆)을 한번 눌러 원하는 부분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제가 사용한 애드센스 광고의 가로폭이 300px 이므로 광고보다 조금 넓게 310px로 정했습니다. 290px에서 20px만큼 넓이를 확장한 것입니다.

 

(이미지는 클릭하면 크게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사이드바의 넓이를 넓이고 난 뒤,

Ctrl + F 를 눌러 ' #container '를 입력합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입력된 곳을 찾아 사이드바 넓이를 변화시킨만큼, 컨테이너의 넓이도 변화시킵니다.

저는 1030px에서 1050px로, 20px만큼 확장했습니다.

 

 

이렇게 한 뒤, 저장을 누르면 사이드바의 넓이가 입력한 숫자만큼 변화됩니다.

(위에서는 사이드바의 넓이를 증가시켰는데, 숫자를 줄여 사이드바의 넓이를 줄일 수도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사이드바 크기조절 (그림나무)  <-- 보러가기 (도움받은 글)

 

 

 

- 설산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