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 노트 3 의 팝업북 광고 제작 기사를 보고 팝업북(pop-up book)에 관한 글을 쓰려고 마음 먹은 것이 얼마되지 않았던 것 같은데, 갤럭스 노트 3 팝업북 광고 동영상을 올린 날짜를 보니 벌써 두달이 다 되어갑니다. 시간이 이렇게 빠르니 하고 싶었던 일을 미루고 조금만 게으름을 피우다보면, 끝내 못하게 되는 일들이 너무 많다는 사실을 실감하게 됩니다.

 

 

팝업북이라 평면적인 책을 펼쳐 입체적인 형태로 볼 수 있도록 만든 책을 말합니다.

바로 위의 이미지처럼 만든 책을 말합니다.

 

오래전에는 팝업북의 형태로 만들어진 연하장만 가끔씩 눈에 띄었던 것 같은데, 요즘은 아동용 도서에서 이런 형태의 책들을 많이 보게 되는 것 같습니다.

팝업북으로 만들어진 책들은 아무래도 아이들에게 호기심을 불러일으키고 만져보는 재미도 선사할 것입니다. 

 

아래는 'Everyday Wonders, pop-up book of London with GALAXY Note 3 + Gear'라는 이름으로 유튜브에 올라온 삼성전자 캘럭시노트 3 와 갤럭시 기어를 홍보하는 동영상으로, 데이비드 카터 (David A. Carter)라는 팝업북 아티스트가 만든 팝업북을 이용해 제작한 광고 화면입니다.

 

 

팝업북을 이용해 갤럭시노트 3 와 갤럭시 기어의 기능과 활용에 대해 설명하는, 참신함이 돋보이는 광고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래 화면은 폴 아덴(Paul Arden) 의 'Batchelors Soup Creations (1996, UK)'라는 팝업북 작품으로 제작된 동영상의 한 장면입니다. 만화같은 그림때문에 흡사 애니메이션을 보는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백문이 불여일견이니, 인상적인 팝업북 동영상을 몇개 구경해보시기 바랍니다.

 

'Everyday Wonders, pop-up book of London with GALAXY Note 3 + Gear' (삼성 광고)

 

 

Hide and Seek - 데이비드 카터 (David A. Carter)

 

 

Batchelors Soup Creations (1996, UK) - 폴 아덴(Paul Arden)

 

 

3D Dinosaur 팝업북

- 책에 있는 코드를 읽어 스마트기기 화면에 3D 입체 영상을 띄워주는 디지털 팝업북(?)

 

 

롯데 자일리톨 CF '뮤탄트를 아시나요?' - 팝업북을 이용한 광고가 이미 있었네요^^

 

 

뉴스 기사를 찾아보니 팝업북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열려라 팝업북'展이 서울 영등포 롯데백화점 갤러리에서 2013년 12월 16일(월)까지 열린다고 합니다. 전시회에는 로버트 사부다, 브루스 포스터, 벤자하니, 매튜 레인하트 등 유명작가들의 팝업북들이 전시되며, 다체로운 체험 프로그램도 있다고 하니 관심있는 분들은 방문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직접 체험하는 팝업북 세계 '열려라 팝업북'전 개최  <-- 뉴스기사 보러가기

 

 

 

- 설산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